마음속 아이를 부탁해 - 새로운 나의 발견! 치유의 삶!
한영임 지음 / 행복에너지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책의 제목을 보고서 한참을 고민했다. 마음속 아이가 누구를 말하는거지? 하며 고민하던 시간

결국 나름대로의 먼저 내린 찾은 결론은 내마음속의 또다른 내가 아닐까 생각된다.

그런데 가만히 책의 표지를 보니 정말 마음에 드는 문구가 보인다.

새로운 나의 발견, 치유의 삶..

결국 저자는 저자는 이책을 통해서 자신이 발견한 새로운 삶을 나누고 싶었을것이고, 또 새롭게 살아가는 삶을 치유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는것을 이야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페이지를 넘겨본다.

요즘 너무도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살아가고 있다. 무엇을 하며 그리 바빳는지 기억조차 못할정도로 정신없이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에 지난 블로그 글을 보면 정말 무엇엔가 홀린듯이 정신없이 지내고 있다.

그게 나의 요즘 삶의 모습인데.. 잠시 쉼표를 찍어주는것이 필요한데 그것을 못하고 있는 내자신을 발견하면서 다시금 이책을 통해서 쉼을 얻어본다.

바쁘고 어려울때일수록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인것같다. 바쁘다는 핑계로 자신을 자기 자신을 돌아보지 못한다면 몸도 더 힘들어지고 마음도 더 지칠것만 같다. 그래서 요즘 내가 더 피곤한것인가 싶은 생각이 계속해서 드는걸 보니 정말 내게도 나자신을 돌아볼 여유를 가져야 할것 같다.

결국 우리의 삶은 마음이 아프면 몸도 아프게 된다는 사실이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삶을 보니 똑같다.

 

경제위기의 어려움이 닥쳐와서 남편이 원하는 사업인 슈퍼마켓을 시작하였는데 본인은 결코 찬성하지 않고 반대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저자의 걱정과 염려와 달리 창업한 슈퍼마켓은 장사도 잘되고 매출도 많이 올라서 경제적으로 성공한 삶을 살아가면서도 결코 그는 행복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보통의 사람들이라면 아마도 경제적인 만족도가 채워지면 지금의 삶보다 더 행복해질것이라고 이야기 하는데.. 나또한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는것인데 저자는 의외였다. 풍족한 생활이 갖추어져도 이전보다 더 행복해지지 않았다는 말이 참 의외였다.

하지만 마음이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 저자는 요가를 만나면서 인생의 또다른 변화가 찾아왔고, 새로운 나를 발견하며 스스로를 찾아가는 공부를 꾸준히 하게 되면서 지금은 마음코칭 강사로도 활동중이다.

또한 현재 저자는 서부청사, 창원교도소, 기업체등에서 마음코칭 강사로 활동중이고, 창원 소규모 요양시설에서 요가강사로 봉사도 하고 있다. 그녀는 마르지 않는 학구열로 다양한 교육을 이수하여 시낭송가, 창업지도사, 사회복지사, 장례복지사, 스포츠댄스지도사로서 정말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멋진 삶을 살아가고 있기도 하다.

그녀는 자신에게 던졌던 질문중 하나가 바로 이것이다.

나는 무엇을 할때가

가장 행복하고 즐거웠을까?

이질문을 통해서 자신이 하고싶었던것이 무엇이며, 또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게 된다.

그런데 이질문은 나또한 나에게도 스스로에게 던져보고 싶은질문이다. 생각해보니 나도 같은 고민을 하면서 내가 찾아낸 답은 그냥 평범하게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마음편안하게 지내면서 내가 하고 싶어하는 일을 즐겁게 하고 있는것 그것인데.. 실제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아직도 무언가 부족한듯 채우기에 급급해서 정신없이 살아가고 있는삶이 저자의 질문을 읽으면서 나를 돌아보게 만들어준다.

이책은 총 5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가면벗어 던지기, 2부 진짜 나를 찾아서, 3부 마음코칭이란 무엇인가? 4부 마음코칭 이렇게 시작하라, 5부 마음코칭 심화로 나누고 있다.

 

저자의 삶을 보면서 결국은 내삶의 주인공은 나인데 우리는 주인공의 삶을 타인에게 나를 보여주기 위해서 더 멋지게 꾸며대고 좋은 칭찬을 듣기 위해서 애써 낭비하며 살아가고 있는건 아닌지, 결국 그녀도 나를 위한 삶이 아닌 타인을 위한 삶을 살아가다가 요가를 만났고 이후 새로운 나를 발견하며 그녀만의 다른 삶을 살아가기 시작한것이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가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맞이하게 된다. 그런데 그 힘든시절이 누군가에는 끝모를 추락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또다른 누군가에게는 새롭게 앞으로 전진해나가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힘든 시절을 발판삼아서 지금의 나보다 더 성숙된 삶을 살아가려면 내가 어떤 마음자세로 힘든일을 받아들이냐에 전적으로 달려있다. 어려움앞에 좌절하지 말고 그것을 정면돌파하며 지금보다 더 낳은 삶의 모습으로 적극적인 태도로 살아간다면 이전보다 분명 더 행복한 삶의 모습이 다가올것이다.

 

저자의 삶을돌아보면 그녀도 처음에는 어렵고 힘들다고 생각했던것이. 전환점이 되어서 지금은 또다른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가고 있었다. 마음코칭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그녀의 삶을 돌아보고 더 낳은 삶을 살아가는데 원동력이 되었던것처럼 우리도 나자신을 조금더 사랑하며, 내마음속의 또다른 나에게 긍정과 격려 그리고 칭찬을 통해서 지금보다 더 낳은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