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콜 - 행운의 문을 여는 열쇠
이계준 지음 / 더미디어그룹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의 표지사진은 무슨 소설책에 나오는 첩보요원 같은 느낌도 있고, 제목도 영화속 한장면을 떠올리게 만드는 책인데.. 무슨책일까 궁금한채로 읽기 시작했다.  


"콜드콜은 모르는 사람에게 무언가를 판매하기 위해 약속을 잡지 않은채 전화하거나 방문하는 행위이다"


뭔가 대단히 특별한 의미는 아닌듯 싶다. 그냥 우리가 일상중에 하루에도 수차례 또는 그이상 걸려오는 텔레마케팅과 뭐가 다르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우리가 특정사이틀 가입하거나 아니면 신용카드,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면 그 정보를 가지고 특정개인에게 전화해서 가입을 유도하거나, 소개하는 텔레마케팅방법이 콜드콜인것이다. 그런데 요즘 시대가 변화면서 정말 다양한 업체에게서 전화가 걸려오고 있다. 070번호를 통해서 오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핸드폰번호로 걸려와서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지 않은 번호여서 막상 받아보면 광고전화였던적도 많이있다. 그래서 요즘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차단을 하기도 하니 편리한 세상이다. 

 

 

 

 

이책의 저자인 이계준님은 건축학도였지만 젊은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통해서 지금은 부동산투자운용사 아시아 지부 본부장이 되었다. 저자의 파란만장한 사회생활 성공기를 도전내용을 은 이 책은 저자의 성공이 단순히 행운이 아니라 저자자신이 부단히 의식하며 노력하여 얻어낸 결과물임을 강조하고 있다.


 

 

 

이책은 그냥 젊은 한사람의 단순 성공담을 담은 에세이는 아니다. 자신의 진로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스스로 그걸 해결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했던 저자의 끈질김과 당찬 도전을 보면서 많은 자극이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은 단순한 자기계발 책이 아니라고 표현하고 싶다.

 

저자처럼 미래를 고민하고 있는 청년들이나, 나처럼 40대를 달려가고 있는 중년들에게도 어렵지만 무언가 도전해볼 가치를 만들어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책속으로~~

 

저자는 공대 건축과를 졸업하였다. 그러나 건축과를 졸업하는 학생들의 목적지는 대부분 예상할수가 있다. 보통 설계사무실이나 건축현장에서 근무를 하게 되는데, 대학졸업후에 부푼 마음을 가지고 설계사무실문을 두드렸지만

그것도 계속 불합격하는 상황, 취업이 어려워서 고민하던 상황이다.

 

그래서 저자는 수많은 회사들에게 콜드콜을 하게 된다.


 


 

그것이 바로 취업을 위한 저자의 첫번째 콜드콜이되었다.

저자의 학력으로는 충분히 우리나라의 유명한 대기업에 취업을 할수 있는 자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병역특례를 선택했기 때문에 1년동안 취직을 하는것이 거의 불가능했다. 다른 분야의 연구직과 업무 분야가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과론적으로는 취직을 해야겠다는 저자의 간절함으로 이뤄진 콜드콜은 결국 행복한 열매를 맺을수 있었던 것이다. 

 

 

=>오래전 나의 기억을 떠올려봤다. IMF로 인해 군대에 끌려가다시피 했던 1998년도, 그리고 긴 군생활을 무사히 마치고 전역하고나서 취업을 할지, 복학을 할지, 재수를 할지 고민을 엄청했었던 시기가 있었다. 결국 특별전형을 통해서 전공과는 다른길을 택해서 새로운 대학에 입학했고 그것이 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주는 첫번째 잘된 선택이었다. 그로 인해 지금의 내가 있게된 배경이니 말이다. 


 


 

저자의 두번째 콜드콜은 고객사에서 요청한 건물을 매입하기 위해서 수많은 빌딩 후보지역을 추려내고 그 빌딩의 소유주들에게 했던 콜드콜이다.

결국 여러가지 시행착오 끝에 고객이 원하는 건물의 소유주를 찾아냈고 서로가 만족시킬만한 조건으로 계약까지 마무리할수 있었다.


 

=>이부분에서 저자의 끈기와 도전, 그리고 집념을 느꼈다. 다른 사람들은 조금하다가 지쳐 포기할법도 한일인데 분명히 그도 같은 생각을 했을텐데 그런데 다른 방법으로 실천하고 도전하는 그의 모습이 참 놀라웠다. 보통의 나라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나라면 다른사람과 똑같이 포기했을것이다. 그리고 다른물건을 찾아봤을텐데.. 이런 모습이 나를 자극시켜주어서 고맙다. 

 

 

 

이후에도 저자는 미국투자회사들에 대한 한국의 투자금액을 유치하기 위한 콜드콜도 경험을 했다.

또 그외에도 다른 콜드콜을 경험하여 성공시키는 성과를 맛보았다. 

 

 

무엇이 그토록 그를 간절하고 끈질기게 만들었나?


 

저자는 이야기 한다. 자신의 끈질기고 전략적인 콜드콜로 인해서 성과라는것을 경험해보라고..

비록 1% 밖에 안되는 매우 희박한 가능성이지만 그걸 실천으로 옮긴 이와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갈리게 되어있다.

우리의 인생이 그러하다. 수많은 도전중 성공확률이 매우 작아도 그 작은 가능성을 찾아서 좌절하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것이다. 

 

 

그래서 이책은 새로운 도전, 그리고 변화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읽을수 있는 책이다. 


 <해당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