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을 안고 사는 남자, 독을 사랑한 여자
최정원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족중에 당뇨가 있는 가족은 없지만, 친척어른이 당뇨로 고생을 하고 계시기도 하고, 또 그동안 가족중에 다른 질병으로 인해 많은 고생들을 한경험이 있기에 그냥 자연스럽게 당뇨와 관련된것도 궁금해지던차에 이책을 접하게 되었다. 그리고 실제로 한의학 선생님이 바라보는 당뇨에 대한 내용도 궁금했고, 책속에서 언급한 해독에 대한내용은 다른 다이어트 식품등을 통해서 많이 들어왔으나 한의학적인 측면에서는 어떻게 해독을 정의하고 있는지도 궁금해졌다.
그런데 책의 제목이 참 특이하다. 일반적인 건강의학서적이니 독을 안고 사는 남자의 뜻은 대충 짐작이 가겠는데 독을 사랑한 여자의 뜻은 왜그럴까? 아무래도 남자와 여자의 생활습관면에서 주방에서 음식을 더 많이 만들다보니 몸에 해로운것들에 대한 정보들 들어도 더 멀리 하는것을 잘 실천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이번 책을 통해서 당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또 우리몸에 독소를 쌓게 만드는 식품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수 있는 계기가 될것이다

4.이 책을 통해서 무엇을 얻을수 있는가?

이책의 시작은 독,독소, 장과 해독이 무엇인지 각각 우리몸에서 어떤 역할들을 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독을 우리몸으로 흡수시키는 다양한 음식들에 대하여 설명한다. 

그러기에 이책을 통해서 우리몸에 해로운 것이 어떤것인지 정확히 알수 있을것이다. 
이책의 시작은 독,독소, 장과 해독이 무엇인지 각각 우리몸에서 어떤 역할들을 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독을 우리몸으로 흡수시키는 다양한 음식들에 대하여 알수있다

" 리뷰어스 클럽" 을 통해 지식과감성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