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다시 십자가에 못박히다 - 니코스 카잔차키스전집 4
니코스 카잔차키스 지음 / 고려원(고려원미디어) / 1982년 7월
평점 :
절판


내가 카잔차키스를 처음 접한 것은 부끄럽게도 대학을 졸업하던 해였다. 처음으로 읽은 것이 [예수 다시 십자가에 못박히다]였는데, 고려원에서 나온 카잔차키스 전집을 본 사람은 그 살인적인(?) 활자 크기와 두께를 알 것이다. 그 책을 도서관에서 대출하여 저녁부터 읽기 시작했는데, 결국 그날 밤을 꼬박 새고 말았다. 그 후 카잔차키스의 책들, [예수 다시 십자가에 못박히다], [그리스인 조르바], [영혼의 자서전], [미칼레스 대장], [그리스도의 마지막 유혹] 등을 대출하여 읽고 반납하고 또 대출하여 읽었다.

소장하려고 백방으로 뛰어다녔지만 고려원이 IMF 때 넘어가는 바람에 어디에도 재고가 없었다. 그런데 고려원은 이윤기의 [뮈토스] 시리즈는 다시 내놓았지 않은가. (덕분에 소장할 수 있었다) [그리스인 조르바]는 열린책들에서 개역본이 나와 구입할 수 있었다. 그러나 카잔차키스의 진수를 맛보려면 이 하나로는 멀었다. 적어도 [예수 다시 십자가에 못박히다]와 [영혼의 자서전]만큼은 꼭 소장하고 싶다. 고려원은 카잔차키스 전집을 다시 찍어내라~! 찍어내라~! 자력으로 못 찍겠거든 다른 출판사로 판권이라도 넘겨라~! 넘겨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jhorlg 2005-08-10 11: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리스도최후의유혹,다시출간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