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어 발음 단기 완성 프로젝트 - 한 권으로 끝내는 기본 원리+실전 훈련
오경은 지음 / 다락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법, 발음을 신경 쓰느라 제대로 말을 꺼내지 못한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영어를 공부했어도 제대로 의사소통하는 것이 어려워 포기한 적이 많은데요. 의사소통을 위해서 발음이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알고 있는 단어를 어색하게 발음하거나 다르게 표현하는 것은 의미 전달에 혼동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발음 기호나 규칙 등을 한 번쯤 제대로 배워야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선택했어요. 




자음과 모음 연음과 축약법칙까지 정말 많이 틀리는 발음법칙들만 모아놓은 책이라 아이들도 같이 보기 좋아요. go, gap 등은 쉽게 이해했는데 blog[블로억]으로 표기가 되어있어 어색했어요. 이 부분은 특별히 자주 사용하게 되진 않더라도 본래 발음은 알아두면 좋겠죠?

처음엔 한글로 적힌 발음이 어색했는데요. 발음기호를 배웠음에도 본래 발음과 비교하기엔 직관적이라 훨씬 교정이 쉽더라고요. 






자음 중에 힘든 발음은 많지만 B와 V의 발음 차이도 열심히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단어 끝에 오게 되는 behave[비헤이v] v를 [브]로 발음하지 않도록 해야겠죠?





특히 혼동하기 쉬운 자음을 한 번에 비교해서 연습할 수 있는 구성이 도움이 되었는데요.

저희 큰아이도 어려워하는 발음이라 크게 틀어놓고 연습했답니다. 

미국 영어 발음 단기완성 프로젝트 책에는 QR코드가 있어 찍으면 바로바로 mp3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앱으로 듣기-다운로드 방식>를 누르면 재생속도 조절도 가능해서 조금 느리게 듣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EXERCISE

하나씩 할 때는 어렵지 않았는데 연습문제에서는 오답이 좀 나왔어요. 속도도 빨랐는데 일부러 어느 정도 들리나 테스트 겸 해봤거든요. 발음 고르는 것은 쉬웠지만 빈칸 넣기와 단어 쓰기는 노력을 해야겠네요^^





발음에 대한 기본 원리를 다시 살펴보고 문장 안에서의 실전 훈련을 하니 그동안 잘못된 발음으로 알고 있는게 많았구나 싶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해도 너무 좋은 미국 영어 발음 단기 완성 프로젝트! 꾸준히 연습해서 잘못알고 있는 발음교정해야겠어요!


1. 발음때문에 스피킹이 부담스러운 분

2. 한권으로 발음기호 공부하고 싶은 학생

이런분들께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