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마이 그래머 코치 My Grammar Coach 표준편 (2026년용) - 개념 잡는 중학 영문법 ㅣ EBS 마이 코치 (2026년)
이상엽.서우식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1년 12월
평점 :
EBS 마이 그래머 코치 표준편
중1 영어 문법을 위해 EBS 마이 그래머 코치 표준편을 선택했습니다. 마이 그래머 코치 표준편은 중2-3학년 수준의 문법으로 문법 개념을 빠르게 예습, 복습하기 위한 교재입니다.

EBS 마이 그래머 코치 표준편, 이런 의도를 담았습니다.
개념을 튼튼히 세운다.
문장을 써야 문법을 안다.
기본 문법, 추가 문법 구분
두 권이면서 한 권
교재를 선택할 때 아이의 현 상황을 먼저 파악하는데요.
초등 고학년때는 시간도 많고 여유롭지만 아이가 준비가 안된상태라면 중1은 학교적응하느라 시간부족에 수학과 국어에 집중했던 탓에 영어가 좀 느슨한채 1학기가 다 지났더라고요.
이 상황을 아이와 함께 공유하고 긴급처방이 필요한 순간에 <EBS 마이 그래머 코치, 표준편>을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수학도 복습이 필요하듯 영어도 반복과 복습이 중요한데요.
저희 아이는 이렇게 학습했어요. 각 주제별로 주요한 영어 문법 개념 설명을 자세히 읽고 이해합니다. 개념을 이해한 후에는 예시 문장이나 연습 문제를 통해 실제적인 활용 방법을 반복해서 연습합니다.


혼자 읽고 이해하기 위해 각 문법 설명에는 <GRAMMER COACH>편이 따로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문법노트에 정리하면 좋겠죠? 학습을 하다보니 중2 문법에서 중요하거나 어려운 부분은 개인의 학습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제, 조동사, 부정문과 의문문, 관계 대명사와 관계절 등을 많이 어려워한다고 해요.
특히 부정문과 의문문은 문장의 구조와 동사의 사용 방법에 따라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문장을 부정하는 방법과 의문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저희 아이가 참 헷갈려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많은 예문으로 연습을 해보며 이번 기회에 확실히 이해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학습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낄 경우, EBS 정승익 선생님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무료강의로 교재 활용법이나 다양한 팁들도 많이 설명해 주시니 꼭 활용해 보세요.


마이 그래머 코치는 총 2단계가 있습니다.
마이 그래머 코치 기초편은 예비 중~ 중1까지
마이 그래머 코치 표준편은 중2~중3까지
영어는 아이마다 성취도가 천차만별입니다. 아이 학년에 맞게 고르기도 하지만 성취도에 따라 선택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기초편은 교재가 얇은편이지만 표준편은 중2~3학년의 문법이 담긴 교재라 두께가 좀 있지만 오히려 문법개념이 한권에 담겨 있어 인덱스 개념으로 활용하기에 더 적합해 보이네요.
중등 영문법 개념학습 필요한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아이와 활용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