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2를 위한 빠른 중학연산 1권 (2025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바빠 중학 연산/도형 (2025년)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쉬운 문제를 풀면 수포자가 되지 않습니다.

1학기 기본 문제를 두 권으로!


중1 아이는 여전히 시험이 없는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선행을 하지 않는 친구들도 많지만 보통은 1-2년 혹은 그 이상의 선행은 진행하는데요. 저희 아이는 많은 선행학습은 힘들어해서 속도에 맞춰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아직까지 포기하지 않고 차근차근 하다보니 어느덧 2학년 1학기를 제대로 시작하는 날이 오네요. 주위에는 고등수학 하는 친구들도 많지만 묵묵히 이 속도유지하면서 가보려고 해요.


연산은 초등뿐 아니라 중학 수학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더라고요.

기본 개념은 빠르게 습득하고 쉬운 문제를 단계별로 풀기 위해 선택했는데 다행히 잘 따라와주고 있습니다.




나 혼자 푼다!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는데 초등 때에도 심화 학습을 잘 하는 편이 아니었어요. 쉬운 문제들을 반복하고 연산에 집중했더니 서서히 자신감을 가지면서 중1 수학의 교재 수준을 단계적으로 높일 수 있었는데 2학년 수학도 스스로 풀면서 수포자만은 안되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문제풀이

유리수와 소수, 지수법칙까지 어렵지 않게 풀어주었어요.

바쁜 중2를 위한 빠른 중학연산은 학교 진도 순서와 동일하며, A-B-C-D 단계별 스몰 스텝 방식으로 풀면서 스스로 개념이 이해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잡한 구성이 아니라 더 마음에 들었고 '바빠 꿀팁'을 통해 집필하신 선생님의 노하우도 챙겨보니 저는 옆에서 바로바로 채점만 해주면 되더라고요.

유형별 문제도 많은편이었는데 누적학습이 되어서인지 성취도가 좋네요.

칭찬 스티커 붙여줄까 봐요~


중2 수학도 어렵고 복잡한 계산식이 이어집니다. 그래도 처음부터 시도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아니라

아이가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 교재라는 점에서 저는 백 점짜리 연산서라고 하고 싶네요.

기말고사기간이 마무리되면 금방 여름방학이겠죠?

중1 친구들에게는 예습용으로 중2 친구들에게는 구멍난 연산을 빠르게 다지는 복습용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