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학 마스터 유형 β(베타) 중학 수학 2-1 (2024년용) - 중학 수학의 첫 유형 학습 중학 수학 마스터 (2024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과 달리 중학 교재 라인업은 정말 신세계라고 할 만큼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중에 아이와 맞는 교재를 찾기도 참 어려웠지만, 주변에서 많이 추천받은 교재는 바로 EBS 교재였어요.

중학도 역시 EBS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구나 싶을 만큼 기본에 충실했고 아이와

잘 맞았던 터라 2학기 예습 또한 EBS 교재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수학 마스터는 총 4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ε엡실론(연산) - α알파(개념) - β베타(유형)-Σ시그마(고난도)

네이밍 너무 멋지지 않나요? 아이들 레벨 업 하는 기분이 드는 교재명 덕분인지 중1 아이도 호감을 갖더라고요.

제가 아이와 함께 공부해 본 교재는 수학 마스터 β베타(유형) 2-1입니다.




유형서이기 때문에 본문에서 각 소단원 개념 정리와 확인 문제로 한번에 체크하고

소단원 유형 익히기로 문제풀이 연습을 합니다.


유형별 문제마다 대표 문제가 표기되어 있고 신유형 문제등의 표기가 되어있어 학습자가 스스로 유형파악을 할 수 있는 것도 수학 마스터 교재의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문제풀이

저희 아이는 중2-1 3단원 일차부등식을 풀어보았어요.

핵심개념이 한눈에 볼 수 있는 부분이 특히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중1 유형서도 많이 풀지 않은 아이라 문제가 좀 버거우려나 싶었는데

차분하게 풀어가는 모습을 보니 교재 선택이 참 탁월했다는 셀프 칭찬을 해봅니다.

계산이 많이 없는 단원이라 그랬는지 오답은 특별이 없었어요. 아래 두 문제는 그래프 표기를 반대로 해두어서 틀렸는데 너무 기본적인 문제를 틀려서 당황했지만

바로 수정하면서 헷갈리는 부분도 바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소단원 유형 익히기

요란하지 않은 편집 덕인지 유형도 한눈에 들어옵니다.

중2-1 학습 중인데 1학년 교재도 복습용으로 학습하고 싶을 만큼 만족스럽네요.








정답과 풀이

저는 예전엔 정답과 풀이는 자세히 안 보는 편이었는데요. 아이들 학습을 봐주다 보니

꼼꼼하게 살펴보게 되더라고요.

수학 학습자에 맞춰 빠른 풀이/자세한 풀이로 나뉘어 있고 자세한 풀이도 컬러별로 잘 구분이 되어 있어

본 교재와 통일성을 갖추려고 신경 쓴 게 보이네요.





아이의 풀이와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상세한 풀이 과정도 있어 혼자 학습하는 학생들에게도 유용해 보입니다.




추천 학년

EBS 중학 수학 마스터 유형(베타) 2-1은 중2 개념 학습을 마친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입니다.

첫 유형서답게 난이도는 중간 정도로 보이고 깔끔한 편집에 두껍지 않아 빠르게 복습하기 위한 교재로도 훌륭하네요.

* 교재를 증정 받아 직접 학습 후 객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