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 1권 (2024년용) - 1학년 1학기 과정,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 영역, 개정판 바빠 중학 연산 (2024년)
임미연.강난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중등 입학을 앞두고 열심히 준비하며 겨울방학을 보냈지만

등교를 하고 보니 아이들이 정말 시간이 없다는 게 느껴질 정도로 바쁜데요.

시험은 없지만 수업도 본격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으니 얼른 마음을 다잡고

중1을 알차게 보내면 좋겠습니다.

개념과 연산은 꾸준히 했지만 아무래도 현행과정이 중요하기에

꼼꼼하게 체크를 할 필요가 있잖아요.

<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으로 실력점검을 해보았습니다.



바빠 연산의 장점은 쉬운 영역별 최다 문제 수록이 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교재를 직접 푼 아이의 이야기가 가장 정확하잖아요.

직접 풀어보니 문제가 많다는 생각이 잘 들지 않고 공부했던

내용들이 쭉 정리되는 부분도 있었다고 이야기해주네요.



중학교 1학년 1학기 연산은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권 : 1-1학기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

2권 : 1-2학기 일차방정식, 그래프와 비례


1권은 다시 27과로 세분화되어 있고 권장진도가 표기되어 있으니

아이의 상황에 맞게 진도 맞춰서 1학기 현행과정을 점검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예비 중 : 27일 진도

● 중1 수학 실력 보통 : 20일 진도

● 중1 기본기 쌓기 : 14일 진도

저희 아이는 연산속도와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선택했기 때문에

14일 진도로 빠르게 체크하기로 했어요.




다 맞을 거라 생각했지만 <수직선 위에 있는 수>에서 오답이 딱 나왔어요.

처음엔 이렇게 쉬운 문제를 왜 틀렸을까? 했지만 바빠 연산이 아니었다면 또 실수 나올뻔했네요.



13과 절댓값

저는 개념 부분도 꼭 읽도록 얘기하고 있는데요.



개념 하단에 <앗! 실수> 부분은 정말 아이들이 실수하는 부분을 정리해 놓았더라고요.

절댓값은 거리를 나타내니까 양수만 나올 것 같지만 항상 양수만 오는 것은 아니다.

음수도 나올까? NO!

양수도 아니고 음수도 아닌 0이 있어.

즉, 절댓값은 0 또는 양수가 된다

절댓값의 이해를 묻는 문제에서 틀리는 경우

절댓값이 같은 수는 모두 2개이다->(X) 0이 있음

원점을 제외하고 원점으로부터 거리가 같은 수직선 위의 점은 항상 2개이다.(O)




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

안 했으면 어쩔 뻔했나 싶을 정도로 기본적인 실력점검을 할 수 있었어요.

알고 있다고 넘어가지 말고, 두 번 세 번 체크하고 넘어가야 하는 중등수학.

정수와 유리수의 계산에서 특히 실수를 많이 하는데

이번 기회에 중학연산 꽉 잡고 현행학습 자신감있게 진도나갔으면 좋겠네요~

바쁜 아이들을 위해 짧은 시간 집중해서 점검이 가능한 바빠 연산으로 꼭 점검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