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1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법을 공부하면 문법문제는 곧잘 풀어도 해석하기 위한 기본적인

끊어읽기나 문장의 기본적인 틀에 대한 이해가 먼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 교재보면서 알게 되었어요.





학원에 가지 않고 학습하는 분들께 정말 도움이 될만한 교재이고

특히 리딩을 열심히 하고 있더라도 한번쯤 해석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는

이 교재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중학문장해석연습 1권은 중1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문장패턴 60가지를 토대로 해석 skill을 익히고 연습문제로 확인학습을 합니다.


학습로드맵

60개 문장 패턴 ▶ 해석 Skill 설명 ▶ 해석연습문제 ▶ 어법 Quiz ▶ Chapter Exercise ▶ 정답과 해설


상세한 학습 로드맵이 제공되어있어 아이와 살펴본 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줬습니다.






예비중~중1 학습자를 대상으로 했기때문에 개념부분 비중이 크지 않아요.

해석 연습을 위해 문법서를 다시 보면서 학습하면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기본적은 문법 학습을 완료하고 <문장 해석 연습을 위한 필수 지식>을 병행하시면 각 학년별 문법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다음단계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끊어 읽기의 기본은 독해의 기본으로 의미상 밀접한 단어들끼리 묶어서 끊어 읽으면, 복잡한 문장 구조도 쉽게 파악할 수 있죠. 사실 끊어읽기를 잘 못하게 되면 완전히 다른 의미가 되기도 하는데 독해서를 통해서

익히기도 하지만 우선 해석 Skill을 익혀야겠죠.


중학영어문장해석연습 교재를 학습하면 중등독해서 할때 느낌이나 감으로 하지 않고

정확히 끊어 읽고 해석하는 기본실력을 갖출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개념학습부분이 비교적 짧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아이가 혼자 학습하다보면 개념을 제대로 읽었는지 처음엔 체크가 필요할 것 같아요.

특히, 예비중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자기주도적으로 하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익숙해지기전까지는

개념학습을 한번 아이에게 설명을 시켜보거나 소리내어 읽는 단계를 꼭 거치시면 좋겠어요.


4형식을 3형식으로 변환하는 부분을 주의하고

4형식과 5형식의 차이를 분명히 익히도록 문제로 충분한 연습을 합니다.





문제 우측에 <해석의 Key>가 있어 아이에겐 도움이 되겠지만 이왕이면 도움없이 해석해보는 것이

좋겠죠? 온라인 리딩으로 원서읽기는 늦게 시작했고 읽기 레벨이 높지 않지만 문법학습이나 영단어 외우기등을 집중했어요. 영단어를 열심히 외운 덕분에 문장해석연습시 단어에서 걸리는 부분이 크게 없더라고요.


교재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은 딱 해석스킬을 연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답 및 해설>

정답지는 문제별 해석이 잘 나와있어요.




문법교재처럼 어려웠다면 부담감에 학습이 어려울텐데

예비중이 해도 한달학습으로 충분히 가능하겠더라고요.

교재 뒷편에 워크북이 함께 있는데요. 

개념학습 학습후 워크북으로 공부하면 해석학습을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문법교재와 병행해서 중등영어 해석연습교재 마무리 지을 예정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와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