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국어 6-1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내년 초등 6학년을 앞두고 제가 신경쓰는 것이 두가지 있어요.

수학은 기본이고, 영문법과 국어인데요.

쓰고 보면 국.영.수 ㅋㅋ

모든 교과를 예습하는 건 선호하지 않지만

아이가 독서를 많이 하는 편인데도 독해력이나 교과국어를 공부함에 조금씩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아 이번에는 국어교과를 한번 짚어보고자

우등생 국어 6-1로 살펴보았습니다.




2022년 3,4학년 수학/사회/과학을 시작으로 전 학년의 교과서가

국정에서 검정교과서로 변경된다고 해요.

검정교과서란 교육부가 편찬하는 국정교과서와 달리 일반출판사에서 저작하고

교육부의 심사를 거친 교과서입니다.


교과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천재교육.천재교과서!

제목처럼 어떤교과서를 쓰더라도 우등생 하나면 충분하다는 슬로건이

확 와닿는 문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과연계 국어 추천 도서 목록

6학년 교과연계 추천 도서 목록이 나와있습니다.

제가 도서관에서 좀 찾아보니 우주호텔과 뻥튀기는 

인기도서인지 벌써 대여중이었어요.

다음번에 꼭 빌려서 읽어보도록 해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뻥튀기

봄비(동시)

가랑비 가랑가랑 가랑파 가랑가랑

황금사과

우주호텔

말대꾸하면 안 돼요?

아버지의 편지



우등생 해법국어 12주 스케줄표

우등생 해법국어는 BOOK1 교과서 마스터는 아래 표와 같이 공부하고

BOOK 2평가 마스터는 교과서 마스터와

함께 공부하거나 시험 대비 교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방학전이기 때문에 천천히 12주 스케줄로 공부하고 교과서 수록 도서를 읽을 예정이에요.




6-1 가를 살펴보니 비유하는 표현을 비롯하여 속담을 활용하는 단원이 있네요.

틈틈히 속담공부를 해야겠습니다.


교과서 개념과 첨삭강의

우등생 국어를 공부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이 두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웹툰 형식의 개념 웹툰으로 트랜디한 개념 설명!

<두번째>

서술형 첨삭강의와 꼼꼼풀이법으로 스스로 평가가능!



1단원 비유하는 표현을 공부해봤습니다.

웹툰형식의 개념설명이 눈에 쏙쏙들어옵니다.

◆비유하는 표현 알기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하면 어떤지 알기

◆비유하는 표현 방법을 배우고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를 쓰는 순서알기!


그 후 서술형.논술형평가와 작문형평가를

통해 학습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QR코드가 교재앞에만 있지 않고 교재 사이 5분 첨삭강의로 연결되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

스스로 문제풀이를 한 후에 강의를 짧게 볼 수 있으니

진정한 혼공이 가능한 교재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면당 문제수가 많진 않았어요.

그 대신 평가 유형이 다양했는데, 쪽지평가나 단원평가, 서술형.논술형 평가까지

철저하게 대비가 가능했어요.






제가 정말 집중해서 봤던 작문형 평가입니다.

학교 선생님에 따라 다르겠지만 6학년 선생님도 부디 작문을 주기적으로 하는

선생님이셨으면 좋겠어요. 꼭 작문에 중점을 두신 분이 아니더라도 우등생 

국어교재에 실린 평가로 꼼꼼하게 학습을 해서 꼭! 대비해야겠어요.

스스로 채점하기를 통해 점수가 차등되니

스스로 한번 체크해보도록 했는데 예시답변과 비슷하지 않냐며

16점 만점을 받아도 된다고 이야기 하네요. ㅎㅎ




스스로 채점하기




평가 마스터

평가 마스터는 학교 수업후에 복습용으로 학습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평가마스터라는 이름답게 단원평가와, 서술형.논술형 평가가 

단원별로 구성되어 있어 꼭 챙겨두도록 이야기했습니다.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한 권으로 총정리된 교과문제집으로 우등생 국어교재 추천합니다.

6학년 국어 교과연계 도서도 읽으며 천천히

12주 계획표로 예습할 예정입니다.


* 천재교육을 통해 교재를 제공받아 아이와 실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