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 초등 수학 3-1 (2024년용) -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월도 벌써 중순을 지나고 있네요.

11월도 중순이 지났네요~

매일 등교를 하는 2학년 둘째와

내년 3학년을 앞두고 조금 일찍 예습을 하기로 했습니다.

선택한 교재는 천재교육의 기본 수학리더 3-1이에요.

천재교육은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로 이번에도 최다 교과서 선정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라고요.




교재는 총 3권으로 분권이 되어

본교재학습 후에 익힘책으로 다지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지피지기 본교재 1권

백전백승 익힘책 1권

해법전략 정답지 1권


▶ 검정교과서 완벽 반영

▶ 신간개정판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기본 수학리더 3-1



초등 3학년부터는 교과도 늘어나는데다가 갑자기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초등수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소수와 분수를 처음 배우는 매우 중요한 학년이기도 하죠.

3학년에 제대로 된 기본서로 개념을 잘 익혀야만

4학년 5학년까지 차곡차곡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첫 단원 덧셈과 뺄셈을 학습해보았습니다.

단원도입과 학습계획표가 있어요.

아이와 하루 두쪽이라도 꾸준히 하기로 약속하며 진행했는데

학습습관이 비교적 잡혀있어서 그런지 큰 어려움없이 공부했어요.




수학리더는 문제 구성이 2분의 1로 분할되어

기본개념학습 + 한번 더 반복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그리고 서술형 문제가 고수,중수,하수로 난이도가 적절히 섞여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수학리더 한 권이면 한학기 예습교재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술형 쓰기 아이들 어려워하잖아요.

저희 아이도 참 어려워하지만, 서술형 하수는 쉬운거냐고 묻더니

쉽네~ 이러면서 풀었어요.




1단계 교과서 바로 알기

받아올림이 2번, 3번 있는 (세자리 수)+(세 자리 수)

저학년들은 확실히 컬러풀하게 되어 있는 교재가 마음에 드나봅니다.

또, 가로셈보다 세로셈이라고 신나서 풀었어요.

일, 십, 백 순서대로 계산하며 받아올림이 있으면 앞자리에 받아올려 계산합니다.


아이가 큰 수를 읽는 데는 무리가 없는데

받아올림하면서 올림표시를 자꾸 빼먹더라고요.

개념부분이 큼직하게 표기되어 아이에게 설명하기도 쉽고 한눈에 알아보기 좋아서,

잘 익히라고 했습니다.







어려워하지 않고 진도대로 잘 풀어주었어요.

모르면 종종 물어도 보고 세로셈은 줄을 잘 맞춰야 하니 꼭 체크하자~ 하니까

꽤나 열심히 공부해주었습니다.









3단계 실력 바로 쌓기

키워드 문제 + 서술형 고수

3단계 문제풀이에서는 서술형 고수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전략1에 따라 큰 수를 먼저 구한 후

전략 2에서는 식을 써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연습을 하고 풀었는데 전략2단계에서 덧셈을 한번 더 하는 바람에

결과는 틀렸지만 그 다음 문제에서는 잘 기억하고 풀었습니다.







백전백승 익힘책입니다.

익힘책 다시 풀기는 본교재 후에 바로 하지 않고

2~3일이 지나고 풀었어요.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찾아서 다시 확인가능하도록

본교재 몇페이지에 개념이 있는지 표기되어 있어요.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답게 학습자 입장에서 세세하게 표기되어 있고

적재적소에 포인트를 짚어주는 구성이 차별화되는 장점이 많은 교재같아요.









저는 이번에 천재교육 수학리더를 처음 접했어요.

수학리더로 겨울방학까지 천천히 예습할 예정입니다.

저처럼 처음 천재교육교재를 선택하시는 분들은

아래 난이도 한눈에 보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개념이 충실한 교재이면서

서술형과 난이도 중,상의 문제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서

실력 다지기를 확실히 할 수 있던 점이 가장 좋았어요.


저희 아이처럼 예비초3 친구들~

예비초1~6학년까지 초등수학문제집은 기본 수학리더로 예습하며 

든든한 새학기 준비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