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배우는 오늘의 영어 회화
인세진.김도희 지음 / PUB.365(삼육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에서 연재된 오늘의 영어회화 아시나요?

저도 매일 올라오는 글을 보며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 생각했는데 사실 제대로 활용하진 못했어요.

그러던 중 연재된 내용을 묶어 책으로 출간이 되어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총 40개 Scene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Scene 별 핵심문장과 세 가지 응용 패턴이

추가로 실려있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상황별 회화를 익히기에 적합한 교재입니다.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가 연재될 때도 느꼈지만 상당히 현실적인 영어 표현들이 많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번 쓸까 말까 한 표현들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정말 자주 쓰는 표현들이 나와있었다는 점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단순히 상황별 영어회화 공부뿐 아니라 짧게 퀴즈를 풀며 익혔던 문장을 복습하는 

부분도 나오는데요.

이 부분은 아이들 영어 학습할 때 빈칸 단어 채우기나 배열하기 등에서도 

종종 보던 형식이라 익숙했고, 저는 개인적으로 이 학습을 매일 했을 때 

영어실력이 향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조금씩 영어회화

영어회화는 왜 해도 해도 늘지 않을까요? 학교 다닐 때도 십 년 이상을 공부했는데

성인이 되어 부모가 되어서까지 영어는 계속 제 것이 아닌 것처럼 느껴집니다.

교재 한 권을 통째로 외워본 적도 없고, 매일 해서 365일 한 문장씩 외워본 적도 

사실 없어서겠지요.

뭐든 누적효과가 나타나는 시기가 분명 있는데 그 누적효과가 나오기 전에 모두 중단한다는 인간미 많은 사람이라

지난번 구슬쌤 책은 그래도 며칠 했지만^^;;;

서평이 부끄러워지네요.

매일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만으로도 셀프 칭찬해 봅니다.

이 책은 회화 익히기에 집중한 교재라서 문법 설명이 자세하진 않습니다.


네이버로 배우는 오늘의 영어회화 200% 활용법

아이들 책도 많이 봐서 그런지 QR 활용을 정말 많이, 그리고 자주 하는 편인데요.

각 Scene에 나온 QR코드를 찍으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책 소개이지만 앱처럼 너무 잘 만들어져서 깜짝 놀랐어요. 책으로 퀴즈를 

풀어도 되고 QR코드를 찍어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퀴즈를 풀어도 되니 정말 편리합니다.


리딩 | 퀴즈 | 리스닝 | 스피킹 | 의견 | 학습 현황




제가 퀴즈 도전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그럼에도 이 좋은 콘텐츠를 왜 잘 이용하지 못했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책으로 집필되었으니 이번 기회에 이 책 한 권을 꼭 1회독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아쉬운 점

기억해야 할 패턴이 네이버의 메인 컬러인 녹색을 사용하다 보니 가독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그것말고는 문장에 집중하여 회화 학습에 도움이 되는 면에서는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기억하고 싶은 한 가지

오늘의 영어회화매일 패턴 하나씩 외워본다면 실제 상황에서 

바로 써먹는 영어몇마디 정도는

할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봅니다.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를 배려한 네이버로 배우는 오늘의 영어회화. 

쉬운 난이도도 있고 약간 어려운 수준의


회화도 있으니 활용도 높은 회화책을 찾는 독자들.

QR코드로 시간, 공간제약없이 학습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영어회화책이라 생각합니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