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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투 원 - 스탠퍼드 대학교 스타트업 최고 명강의
피터 틸 & 블레이크 매스터스 지음, 이지연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경쟁에 대한 이데올로기,통념을 깨는 책.
많은 사람들이 경쟁을 치열하게 하고,경쟁에서 승리하면
더 많은 이익을 가질거라 생각하지만.
오히려 심화된 경쟁이 더 많이 잃게할수도 있다.
오라클이나 마이크로소프등 굴지의 기업도 소송이나 경쟁에 힘쓰느라, 더딘 성장을 경험할 수 밖에 없었다.
0에서 1이되야지 그저 비슷한 n개의 기업이 늘어나봤자,동종업 경쟁만 박터진다. 기업이 아닌 가요계에 대입하자면,
요새 가요계는 아이돌판이다. 예쁘고 훈훈한건 좋은데
특색이 없다.쏟아지는 걸그룹 속에 인기도 급격히 식고,
컨셉도 섹시밖에 없다.
싸이는 아이돌판인 가요시장에 뚱뚱하고 익살맞고 양아치스런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했다.
레이디가가도 괴상한 모습과 이색 퍼포먼스로 독보적 스터일 구축.
이게 제로 투원이 아닐까.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져가고 있는 사회에서
전문직도 예전만 못하다. 자신만의 전문분야를 선점하고 기술을 가지지않으면, 그저 한정된 파이에 생존경쟁에만 몰두할수밖에.
창업을 생각하거나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괜찮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