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추 스토리>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지미추 스토리 - 구두보다 더 화려한 럭셔리 창업기
로렌 골드스타인 크로우 외 지음, 김민주 외 옮김 / 미래의창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칙릿소설이나 칙릿영화를 보면 하나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가 있다. 바로 각종 명품들을 줄줄 꾀고 있는 여자가 주인공이며 그들은 비싼 카드값에 허덕이면서도 항상 원하고 또 원하는 명품 아이템들을 갖고싶다며 외쳐된다. 그 많은 명품아이템 중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브랜드는 바로 지미추 구두이다. 도대체 지미추 구두는 뭐길래? 이토록 세상의 모든 여자들이 지미추 구두에게 목을 메는 것일까?

이 세상 여자들이라면 한번쯤 꼭 신고 싶은 명품 구두 ‘지미추 구두’의 창업기를 담은 <지미추 스토리>는 화려하게만 보이는 명품 브랜드를 런칭하기 위해 고분분투하는 런칭 뒷이야기와 하나의 브랜드가 기반을 잡고 성공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고스란히 그리고 명확히 보여주는 책이다.

구두 하나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브랜드 ‘지미추’의 탄생 일등공신 세명을 살짝 들여다 보면 구두를 생산하는 구두장인 지미추와 그런 지미추의 상품 가치성을 일찌감치 알아보고 브랜드로서 승화시킨 타마라, 로컬 브랜드에 불과했던 지미추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킨 로버트 벤수산. 이렇세 세 사람이 있었기에 대중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지미추’를 탄생시킬 수 있었다.

지미추의 발전 과정 중 굉장히 흥미로운 부분 중에 하나는 바로 지미추 구두를 대중화하는 마케팅 전략 방법이였다. 당시 최고의 인기 시트콤 ‘섹스앤더시티’에 지미추 구두를 등장시킬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시상식등 스타들이 대거 참석하는 시상식에서 화려하고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레드카펫에서 지미추 구두 또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하는 것이였다. 그래서 많은 배우들에게 지미추 구두를 협찬하며 그들의 마케팅은 대성공을 거두었고 대중들에게 더욱 확실하게 지미추 구두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그 후 ‘지미추’는 동업자들간의 갈등으로 인해 위기도 오지만 로버트 벤수산에 의해 위기를 딛고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서의 확실한 입지를 다지게 된다.

<지미추 스토리>는 화려한 명품브랜드의 뒷이야기를 리얼리티하게 그려내며 그 어떤 리어릴티 쇼보다도 재미있는 런칭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상품이 있어도 다양한 홍보전략과 마케팅이 없으면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없다는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전세계 여자들의 로망! 지미추 구두!
많은 고비 속에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거듭난 지미추가 앞으로도 꾸준한 발전과 전략으로 대중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가 되길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