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깨닫고 성찰하는 사자성어 명언 필사 3 - 나의 단단한 어휘력과 표현력을 위한 ㅣ 사자성어 명언 필사 3
김한수 지음 / 하늘아래 / 2025년 8월
평점 :


한자,특히 고사성어에 매력을 느껴 다시 보게된 [깨닫고 성찰하는 사자성어 명언 필사]는 학창시절 사자성어 뜻풀이에
만 메달리던것과 달리 인생을 살아가면서 오롯이 느낄수 있는 더 나아가 현재보다 더 나은 됨됨이의 인성으로 살아가는데 살뜰한 보탬이 되고 잊고 지냈던 삶 속의 순간순간을 깨닫게 되는 그런 마력이 있다. 사자성어와 어울리는 세계 명언을 만나다보면 철학적 사고적 고찰이 나를 더 성숙케 한다. 더군다나 한번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꾹꾹 정성을 담아 필사로 한번더 쓰고 나면 그 뜻에서 비롯된 지혜와 새김이 가슴속 깊이 새겨지는거 같다.
학창 시절 [사서 삼경] 등 유교경전에 관심을 갖고 [명심 보감]등을 읽어본적 있다. 그때는 마냥 어렵기만 했던 뜻이 이제는 삶에 지친 나의 심신에 치유가 되고 힐링이 되고 삶을 더 풍요롭고 여유롭게 살찌우는거 같다.
[깨닫고 성찰하는 사자성어 명언 필사3]의 또 다른 매력은 사자성어와 관련된 다른 성어를 만날수 있어 어휘력은 물론 표현력까지 풍부해진다. 10대 청소년들이 보면 입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명언에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주 볼수 있었던 경제학자, 사업가 , 미대통령, 시인,철학자,예술가등등 위대한 분들을 만날수 있다.
그동안의 내 삶이 평탄치 않았지만 나는 늘 꿈을 갖고 더 나은 내일이 있을거라 기대에 오늘을 열심히 살고 있다.
나의 이런 열정적인 삶이 머지 않아 고목발영을 이루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왠만한 사자성어는 알고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깨닫고 성찰하는 사자성어 명언 필사]에서 자주 보지 못했던 사자성어가 꽤 많이 나온다. 인간은 죽을때까지 학문을 닦아야 한다는 진리의 말이 있다. 일신 우일신 하면서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가는 오늘이 되길 노력해야겠다.
[깨닫고 성찰하는 사자성어 명언 필사]는 제목 처럼 명언을 필사 하고 사자성어를 따라 쓰다보면 그 말의 뜻과 깊이가 오롯이 내것이 됨을 알수 있다. 더불어 앞으로 어떠한 마음 가짐으로 삶을 살지 절로 정리된다. 바쁜 일상이지만
하루 10분 책에 소개된 115 종류의 사자성어와 그에 관련된 성어와 어휘 그리고 명언까지 필사하다보면 나자신을 발견하는 순간이 온다. 10대는 물론 이고 지친 삶 잠시 쉬고 싶은 시간에 시 처럼 [깨닫고 성찰하는 사자성어 명언 필사]를 필사해보기를 권한다.
#깨닫고성찰하는사자성어명언필사
#사자성어와명언필사
#어휘력향상
#표현력향상
#하늘아래
#김한수
#우아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