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에게 보내는 편지
대니얼 고틀립 지음, 이문재.김명희 옮김 / 문학동네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샘에게 보내는 편지>

내 사랑하는 친구 혜리로 인해 읽게 된 책.

자폐증을 앓고 있는 손자를 위해 심리학자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이야기..

나는 3시간동안 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했다.

가끔은 씁쓸한 기분을 느끼며..

가끔은 눈시울을 붉히며..

가끔은 그의 따스한 사랑을 마음속 깊숙히 받아들이며..

꼭 나에게..

샘, 너는 이런 삶을 살길 바란다.

라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샘, 우리는 정들었던 모든 것과 결국은 헤어지게 되어있다. 우리가 가진 물건, 사랑하는 사람들, 젊음과 건강까지도.. 그래, 잘 안다.

이별할 때마다 가슴이 생기는 구멍이 얼마나 크고 깊은지. 하지만 이별은 기회이기도 하다.

"잃어버린 것을 놓고 마음이 목놓아 울 때, 영혼은 새로 얻은 것을 놓고 춤춘다."-이슬람신비주의 금언-

 

샘, 모른다고 말하렴. 그게 멋진 일의 시작이 될 수 있다.

 

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관심을 보이고 또 그것을 기꺼이 받아들일 때, 우리는 생산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다.

 

샘, 고통을 없애려고 애를 쓰면 쓸수록 아무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법이란다. 네가 상처를 입기 시작한 순간부터 치유도 함께 시작되는 것이란다.

 

- 네.. 네.. 맞는 말씀이세요.. 당신은 나에게 그렇게 힘을 주었습니다. 애잔한 마음과 기쁨과 힘을 주었어요. 대니얼 고틀립씨.. 당신은 당신의 손자 뿐 아니라, 많은 이들의 마음을 치유하게 도와주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 오늘 나는 내 영혼에 힘을 주는 책한권을 읽었다.

 

마음에 따스한 온기를 채워넣길 바란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 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