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계 마케팅 - 2005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오가와 고우스케 지음, 코래드 브랜드전략연구소 옮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서 연구된 브랜드 관련 논문을 간추려 엮어 놓은 책이다.

브랜드 전공자들, 졸업 논문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연구 설계 및 방법, 결론 등 논문 양식에 맞기 때문에 잡다한 논문 여러 개를 보는 것보다 이 한권이 더 낫다.

 

책은 논문 주제에 따라 세개로 나뉘는데,

<브랜드 요소 전략>에서는 기술 브랜딩, 패키지 전략, 유기농 슈퍼, 환경 요소 브랜드를

<브랜드 관계 구축>에서는 관계의 질, 유통 채널,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브랜드 평가와 가치 측정>에서는 일본적 브랜드 개성 측정, SP효과 측정, 브랜드 컨셉의 창조와 활용, 브랜드 고려집합 분석을 다루고 있다.

 

아쉬운 것은 각 연구 논문들이 언제 발표되었는지 표시가 되어있지 않다는 점과

책 발간 년도가 2004년 이니, 최신 연구는 아니라는 점이다.

 

하지만 브랜드 연구 방법에 대한 팁을 얻는 다는 부분에서 활용할 만한 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