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콘텐츠 마케팅
이명천 외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6년 5월
평점 :
기본적인 마케팅을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이야기지만, 구체적인 사례들이 국내 예를 들었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요새 한류 열풍이 최고조에 있는 듯한데, 2006년에 만들어진 책이라 이러한 현상을 모두 반영하지는 못했으나 문화콘텐츠에는 해박하지만 마케팅은 약간 생소한 분들이 읽으면 좋을 책 같다.
그리고 제일 처음 문화산업의 개요와 공연영상 콘텐츠 부문별 현황은 전반적인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해 개략적으로 설명하여 전반적 이해에 도움을 준다.
3, 4장은 마케팅에 관련한 기본적인 지식을 5장부터 12장까지는 마케팅 중 Promotion과 communication의 기술인 광고/PR/메세나, PPL/퍼블리시티/판촉, DM, 구전마케팅에 관해 자세하게 나와있다.
약간 광고에 치우친 감이 있지만, 문화콘텐츠 사례들도 많이 나와있는 편이라서 관련 업계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