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의 평가 - 2006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탐 왓슨.폴 노블 지음, 최준혁.김현희.김효순 옮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5년 12월
평점 :
절판


마케팅, 광고, 홍보 분야에 관한 학문은 외국에서 먼저 발달되었다.

특히 홍보(PR)분야는 아직 광고나 마케팅 처럼 친숙하지 않다.

그러한 PR을 평가한다는 것은 더욱 어렵고 국내는 아직 전문적이지 못하다는 느낌이있다.

 

이 책은 '평가'(리서치)하는 방법에 대해 나와았다.

하지만 PR의 평가는 보통 광고효과 조사등과는 다른 면이 있다.

언론 홍보 효과와 실제 PR의 평가 사례를 구체적으로 들어놨기 때문에

외국 PR평가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각 쳅터마다 그 장의 주요한 개념에 대해 각 PR전문가의 의견들을 수록해 놨다.

그것을 보면서 실무 PR인들의 생각과 자신의 생각의 갭을 확인 할수 있다.

 

앞으로  PR은 점점 더 중요해 질 것이다.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맺기가 일방적 광고가 아닌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고,

그것이 얼마나 효과적인 가는 당연히 측정되고, 검토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어떠한 기준에서, 어떻게 그 효과성을 측정해야 할지 고민해봐야 할 문제이고

아직 그러한 방법론이 부족한 우리나라 실정에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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