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획의 기술 - 개정판
유종숙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광고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지만 광고를 하기위해선 실로 방대한 주변지식과 실력이 필요하다.

 

학과에서도 광고관련 이론들을 배우는데 심리학, 경영학, 언론정보학 등 다양한 전문학문을 복합적으로 배운다.

 

그러기에 광고에 대한 통합적 이해를 단 한권의 책으로 하기에는 부족할 것이다.

 

이 책은 광고를 실무적으로 접하는 사람을 위해 꼭 필요한 책이다.

 

친절하게 광고는 어떤 업무들로 나뉘고, 그 일을 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부터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AE가 무엇인지 CD는 또 무엇인지 확실한 개념을 잡고 기초부터 친절히 가르쳐준다.

 

이는 광고회사로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궁금하지만 속시원하게 물어볼 실무자가 없을 경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막 광고회사를 입사했는데 광고기획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아직 감이 잡히지 않은 신입들을 위해서도 좋다.

 

학교에서 배우는 것을 바로 실무에 적용시키기 힘든 점을 이 책을 통해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장분석은 어떠한 것들을 하는지, 소비자 분석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이론적인 것들도 짤막하게 정리되어 있어 보기 쉽고 찾기도 쉽다.

 

또한 광고전략이론들을 소개하며 실제 광고사례들 두어 재미와 이해를 더했다.

 

그리고 매체기획에서 중요한 도달률, 노출빈도 등의 정의와 산출공식이 자세히 설명되어 실무에 바로 쓸 수 있도록 해두었다.

 

그리고 JWT, 사치앤사치, FCB, 디디비 니드햄 등 세계 유명광고회사의 광고전략모델에 관한 설명을 자세히 설명했고,

실제 성공한 광고캠페인 기획서도 첨부하여 광고의 실무를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책이다.

 

광고회사에서 잠깐 일했을 당시 이 책을 알았다면 좀더 노련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광고 실무에 관해 잘 정리된 책을 알게 되어 기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