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제주 100 - 심플하게 여행하자! 진짜 여행 시리즈
문철진.최영지 지음 / 미디어샘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회사일 때문에 한동안 여행이란 걸 생각도 못해봤습니다. 그런데 최근 주변 지인들 중에 제주도를 다녀온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제주도에 다시 가고 싶어지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제주도는 3번 정도 가봤지만 대부분 많이 알려진 곳 위주로 다녀오다보니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색다른 곳을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진짜 제주라는 책을 읽게 되었죠.


제주도를 동부권, 서귀포중문권, 서부권, 제주시권, 한라산권으로 나누어 각 지역의 명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보면서 관심있게 봤던 것은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곳들이었습니다. 곽지과물해변이나 하고동 해수욕장, 구좌 월정리 해변의 사진을 보면서 다음 여름휴가 때는 그곳들을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하기 좋은 도로들을 소개한 부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화창한 봄날 유채꽃길을 볼 수 있는 표선 녹산로, 멋진 노을을 볼 수 있는 신창~용수 해안도로, 제주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숲터널 등은 나중에 렌트카를 몰고 꼭 한번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제주도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올레길이죠.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책길로 손꼽히는 올레 5코스, 돌담길과 밭길, 하천길, 바닷길, 모래사장길등 다양한 길을 경험할 수 있는 올레 14코스, 아름다운 월정리 바다를 지나는 올레 20코스 등 가보고 싶은 올레 코스들도 생겼습니다.


여행지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음식이죠. 이 책에서는 각 지역별로 다양한 음식들과 음식점들을 소개하고 있어 책을 보는내내 허기를 참느라 힘들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곳곳에 숨어있는 개성있는 카페들도 소개하고 있어 여유있게 차한잔 하면서 제주도 풍경을 관람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밖에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안덕 산방산,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제주대학교 벚꽃길,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이호테우 해변, 그리고 박물관들과 시장 투어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가봤던 제주도와는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 최근의 제주도는 어떻게 달라졌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하루빨리 휴가철이 다가와 제주도를 방문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