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어떻게 강남 부자가 되었는가 - 스타 자산관리사 오지혜가 말하는 40가지 재테크 비법
오지혜 지음 / 위닝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돈에 초연한 일부 극소수 사람들을 제외하고 부자가 되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없을 겁니다. 이미 부자인 사람들도 자신들의 자산을 더 불리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죠. 우리나라에서 부자가 가장 많이 산다는 강남, 거기에 거주하는 부자들을 만나본 저자가 그들의 특성을 정리한 것이 이책이었습니다.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죠. 부자들은 돈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에 대해 욕망을 갖는 순간 그에 걸맞는 행동을 하게 되고 돈이 들어온다는 의미였습니다.

 

그리고 부자로 살고 싶다면 남들과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를 포함해 일반적인 사람들은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는데 관심이 많습니다. 도전보다 안정된 삶을 추구하며 인정을 받고 자란 고학력자일수록 이런 경향이 강하다는 설명에서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반면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타인이 주는 답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대신 자신이 선택하는 과정에 대해 책임의식을 가지고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주식이나 펀드, 부동산 등 재산을 늘리기 위해서 투자는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투자의 귀재라고 해도 투자하는 모든 부분에서 수익을 낼 수는 없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실을 경험하면 당황하고 그릇된 판단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이기는 투자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익계정과 손실계정을 분리하라는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판단에 대한 능력은 수익보다 손실을 경험했을 때 알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선택을 해서 손실이 났는지 원인을 분석하고 다음단계에서 어떻게 할지 생각하면 손실계정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조언들도 많이 담겨있습니다. 예비부부의 경우 결혼 전에 수입뿐만 아니라 지출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신문읽기과 독서, 메모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밖에도 부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나 투자방법에 대한 내용들도 나와 있었습니다. 다른 재테크 서적들에 비해 구체적인 재테크 노하우는 좀 부족하다고 할 수 있지만 책의 주제 자체가 강남 부자들에 대한 것인만큼 그들의 사고방식과 생활습관, 투자방법들에 대한 정보를 아는데 도움이 된 책, 주체에 충실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