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사표를 써라 - 내일의 나를 위한 오늘의 승부수
한근태 지음 / 북앳북스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최근 회사생활 혹은 커리어 계발과 관련된 책을 여러권 읽고 있는데요, 이 책 역시 직장인으로 성공하기 위한 여러가지 노하우를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일단 '나에게 사표를 써라'라는 제목부터 흥미로웠습니다. 책을 읽다보니 그 제목이 뜻하는 의미를 알게 되었는데요. 회사가 나를 해고하는 상황이 오기 전에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 회사에서 해고되더라도 다른 직장을 찾을 수 있게 준비를 해라, 또는 회사가 오히려 내가 사표를 낼 것을 걱정하도록 회사에서 대체불가능한 인력이 되어라는 의미라고 생각했습니다.

 

회사생활에 회의를 느껴 혹은 다른 개인사정으로 회사를 그만두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 책에서는 뚜렷한 재능도 없고 회사에서 그저그런 일을 해왔던 사람의 경우 회사를 무작정 그만둬서는 안된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미생에 나왔던 것처럼 직장이 감옥이라면 직장 밖은 지옥이기 때문이죠..

 

또 한가지 인상깊었던 것은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증명할 수 있게 책을 써라는 것이었습니다. 나 스스로 전문성이 있다고 생각하더라도 그것을 외부에서 인정받기랑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인사전문가도 아니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던 경험과 인사관련 책들을 읽은 경험, 그리고 인사전문가들로부터 전수받은 노하우 등을 합쳐서 책을 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를 읽고나서 저도 제 분야에서 충분한 경험과 역량을 쌓아 기회가 된다면 책을 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그밖에도 커리어 관리나 회사생활의 노하우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 유용한 책인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