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스위스 This is Swiss - 2025~2026년 최신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심상은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기 좋은 나라 중 하나로 손꼽히는 스위스. 10년전쯤 유럽 여행을 하며 아주 잠깐 스위스를 방문했었습니다. 그때 너무 짧게 방문해 아쉬웠는데요. 이번에 디스 이즈 시리즈로 스위스편이 새롭게 출간되어 서평단을 신청해봤습니다. 테라 출판사에서 출간한 다른 디스 이즈 시리즈도 여러권 읽어봤는데요. 그중에 스위스편은 스위스 여행책 분야에서 1등이라고 하니 더욱 믿음이 생겼습니다.



스위스하면 살기 좋은 나라로도 알려져 있지만 한편으로 물가가 높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전 세계 물가를 비교하는 지수 중 하나인 빅맥지수와 스타벅스 지수에서도 스위스는 압도적인 1위입니다. 2025년 3월 환율 기준으로 스위스의 빅맥세트는 약 2만 3천원정도라고 하니 한국의 3배 이상이죠. 하지만 이런 높은 물가를 감수하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여행지가 스위스입니다. 알뜰형과 호텔형, 럭셔리형으로 나누어 여행경비를 알려주고 있어 여행계획을 세울때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여행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노하우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많이 다녀본 분들이라면 별로 부담이 없겠지만 초보자분들은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 자체가 막막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도 여행 책을 읽는 이유 중 하나가 추천 여행코스를 참고하기 위해서 입니다. 3박 4일, 6박 7일, 9박 10일, 13박 14일 등 각자 방문할 수 있는 기간에 맞게 다녀올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보니 여행계획을 세울 때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새롭게 알게 된 사실 중 하나는 기차로 스위스 구석구석을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나라들이 큰 도시 위주로 철도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스위스는 요금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기차로 충분히 여행을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일 것 같습니다. 렌트카와 비교해서도 대중교통 패스로 여행하는 게 더 저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위스를 대표하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알프스라고 생각합니다. 알프스 여행을 하기 위해서 다른 나라들을 방문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스위스가 가장 유명하죠. 그 알프스 산맥에 있는 산들 중에서 꼭 가야할 만한 곳이 바로 마터호른입니다. 세상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산으로 불리기도 하구요. 대신 마터호른은 전문 산악인들도 오르기 힘들어서 일반인들은 전망대에서 관람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스위스 여행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엄청 많이 담겨 있습니다. 물가 때문에 방문하기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한번쯤은 스위스의 자연경관들을 보고 체험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