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작하는 초보자가 미국 주식으로 수익 내는 49가지 방법 - 꼭 필요한 지식만으로 꽉 채운 가장 쉽고 실용적인 미국 주식 투자 입문서
목남브로(김호균)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 며칠 미국의 관세 부과소식으로 미국 주식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전세계 주식시장들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저도 아직 손절을 하진 않았지만 마이너스 상태이구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미국주식의 성장성은 여전히 유망합니다. 과거에는 글로벌이 아니라 국내 수준에서 10위권 안에만 들어도 먹고살기 충분했습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접근성의 개념이 바뀌면서 이제는 글로벌 2등도 어려워지고 오로지 1등만이 모든 과실을 독식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최신 기술 혁명이 미국기업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미국주식에 투자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49가지 투자법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전체를 관통하는 대전략은 '밀림의 사자' 투자전략이라고 합니다. 워런 버핏은 투자종목을 고를 때 경제적 해자를 가진 글로벌 1등 기업을 선호합니다. 실제로 애플과 아마존 같은 기업의 주가차트는 장기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밀림의 사자 = 밀리면 사자(BUY)'라는 전략을 추천합니다. 어느 정도 밀렸을 때 매수하느냐가 중요하지만 심플하게 이동평균선의 눌림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투자성향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할 때 투자성향 파악을 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성장형, 성장추구형, 위험중립형, 안정추구형, 안정형 등으로 구분하게 됩니다. 이 책에서는 앞부분에 비교적 보수적이고 방어적인 투자법을 소개하고, 뒤로 갈수록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투자법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부담없이 꾸준하게 모아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수점 적립식 거래'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적립식 거래 서비스는 투자자가 원하는 종목을 선택하여 특정 주기로 자동적으로 매수하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투자법은 미국 주식으로 목돈을 모아가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며, 적은 금액이라도 장기적 성장성이 높은 우량주에 꾸준히 투자하여 장기 성과를 만들기가 용이합니다.

또 절세계좌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ISA, 연금저축, 퇴직연금(IRP)가 바로 그것이죠. 이런 연금계좌에서 국내 상장 해외 ETF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TIGER S&P500 ETF이나 KODEX 나스닥100 ETF 등은 미국의 인기 ETF를 벤치마크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투자하면서 낮은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죠.


이외에도 다양한 투자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다 따라하려 하지 말고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방식 몇가지를 골라서 투자를 시작해본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