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뉴욕 - 최고의 뉴욕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프렌즈 뉴욕, 2025~2026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이주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몇년 전 미국 서부쪽을 여행했었는데요. 그 이후로 미국 동부도 한번쯤 가고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미국 동부를 대표하는 도시이자 전 세계의 수도로 불릴만큼 뉴욕은 경제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프렌즈 시리즈에서 뉴욕편을 새롭게 출간했다고 하여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뉴욕하면 자유의 여신상과 타임스 스퀘어가 가장 먼저 떠올랐습니다. 책의 초반부에는 자유의 여신상과 타임스 스퀘어를 비롯해 맨핸튼 빌딩숲, 센트럴파크 등 뉴욕 여행의 하이라이트 등을 소개합니다. 빌딩숲으로 유명한 뉴욕은 7000여개의 고층 빌딩이 있고 그중 200미터가 넘는 초고층 빌딩이 100여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뉴욕의 최고층을 자랑하는 원월드 등이 있습니다.
또 뉴욕은 수많은 갤러리와 박물관들이 있습니다. 뉴욕 현대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이나 구겐하임 미술관 등은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곳인데요. 책에서는 뉴욕 주요 미술관들을 비교하며 특징과 시대, 관람 소요시간, 위치, 사진촬영 유무 등을 알려줍니다. 또 일부 미술관들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또 뉴욕예술을 상징하는 것 중의 하나가 뮤지컬입니다. 뉴욕의 브로드웨이는 뮤지컬의 상징이 된 곳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유명한 작품들이 1년 내내 공연됩니다. 하루에만 수만명이 브로드웨이를 찾는다고 하구요. 라이언킹, 위키드, 알라딘, 시카고 등이 대표적인 작품들입니다. 뮤지컬 티켓을 예매하는 방법과 좌석선택하는 팁도 소개하고 있어 뉴욕에서 뮤지컬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뉴욕은 전 세계의 다양한 산해진미가 모인 곳이기도 합니다. 뉴욕피자와 베이글, 에그 베네딕트, 뉴욕 치즈 케이크 등 뉴욕을 대표하는 다양한 먹거리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별 하나도 쉽지 않은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 70곳 넘게 있다고 할 정도로 파인 다이닝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그외에도 뉴욕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뉴욕 시내교통과 할인패스, 추천 일정, 그리고 뉴욕 지역별 소개 등 뉴욕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욕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 한권으로 충분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