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캐나다 : 밴쿠버·토론토·몬트리올·퀘벡·로키 - 최고의 캐나다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3~’24 프렌즈 Friends 35
이주은.한세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나라이자 광활한 자연환경을 갖춘 캐나다. 개인적으로 캐나다 하면 떠오르는 것은 나이아가라 폭포라서 나이아가라 폭포를 보기 위해 언젠가 한번쯤 가보고 싶은 나라였습니다. 그러던 중 프렌즈 시리즈에서 캐나다 편을 다룬 것을 보고 서평단을 신청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캐나다라는 나라가 가진 매력은 여러가지 입니다. 넓은 영토만큼이나 광활한 대자연이 그 첫번째죠. 그리고 미세먼지를 찾아볼 수 없는 청청한 공기도 캐나다의 매력입니다. 그리고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스키장을 비롯해 산과 호수 등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들이 다양합니다. 그리고 여러 민족이 평화롭게 모여 할아 안전한 가족여행지이며, 영어권 국가로 첫 해외여행을 가기에 무리없습니다.


캐나다의 대자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가장 대표적으로 로키 산맥을 들 수 있습니다. 로키 산맥에는 4개의 국립공원과 3개의 주립공원이 있다고 하는데 공원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던 나아아가라 폭포는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입니다.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캐나다 여행편을 다뤘었는데 거기서 가장 인샆깊었던 게 나이아가라 폭포였습니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오로라 관측지로 꼽히는 옐로 나이프도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오로라를 보는 것도 제 버킷 리스트 중 하나인데 옐로나이프에서는 오로라 볼 수 있는 확률이 95%라고 하니 놀랍습니다.


캐나다는 광활한 영토를 가지고 있기에 10일 내외의 일정으로 둘러볼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선순위를 잘 정해서 여행일정을 세워야 하는데요. 캐나다 서부 일주 6박 8일, 캐나다 로키일주 6박 8일, 캐나다 서부+로키일주 9박 11일, 캐나다 동부일주 8박 10일, 캐나다 단풍여행 8박 10일, 캐나다 스키여행 5박 7일 등의 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각자의 취향과 일정에 맞게 위 여행코스들을 참고해 여행계획을 세운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캐나다 여행을 가기 전 이 책을 심도있게 다시 읽어본 후 여행계획을 제대로 세워봐야겠네요. 잘 읽었습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