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에도 살아남을 주식에 투자하라 - 무극선생과 김민희 앵커가 알려주는 주린이를 위한 실전 투자 교과서
김민희.이승조(무극선생)외 지음 / 새빛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시작한지 이제 5개월 정도 된 주린이입니다. 아직도 주식초보이긴 하지만 그동안 주로 읽은 책들이 주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었던 만큼 좀 더 실전투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을 읽고 싶었습니다. 보통 전문 주식투자자들이 쓴 책과 다르게 이 책은 한국경제TV 아나운서가 저자입니다. 여기에 무극선생이라는 전문가분도 같이 감수를 했습니다.


최신 주식 트렌드에 관련된 내용이나 주제들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첫번째 키워드는 ESG입니다. ESG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의 약자를 합친 단어입니다. 수익, 재무 성과를 가장 우선시하던 기업들이 환경, 사회적 가치, 지배구조를 미래 생존 키워드로 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ESG 중에서도 지배구조에 비중을 두고 설명을 합니다. 녹십자 그룹, 한진 그룹, SK 그룹, 한화 그룹, 현대차 그룹, 효성 그룹 등 대주주 지배구조에 이슈가 있는 주식들을 소개했습니다.


BBIG도 주식투자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들어봤을 겁니다. 배터리(B), 바이오(B), 인터넷(I), 게임(G)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입니다. 2020~2021년 코스피 상승 원천이 되었던 종목들이기도 하구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꾸준히 성장하리라 기대되는 만큼 증권거래소에서도 BBIG 지수 편입종목을 발표했습니다. BBIG 위주의 ETF도 다수 출시되었구요.


또 중간중간 개인적인 경험에 비춘 투자조언들도 다뤄집니다. 가령 특정 시기에 증권 전문가들이 어느 섹터를 좋게 이야기하는 경우는 대부분 주가가 우상향 중이거나 이미 상당히 주가상승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신 그 다음에 연결되는 테마의 종목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 안에서 연결된 종목들을 찾아내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다양한 투자방법과 조언들이 있다는 것을 주식 관련된 책들을 읽을 때마다 느낍니다. 이 책에서 소개한 조언이나 방법 중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것을 잘 찾아낸다면 투자 수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