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완성하는 미술관 - 10대의 정체성, 소통법, 진로, 가치관을 찾아가는 미술 에세이 사고뭉치 6
공주형 지음 / 탐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있어 그림이란 단순하게 보이는 아름다움 그뿐이었다...
하지만 이책을 읽고 달라졌다 그림속에는 작가의 영혼 그리고
나타내고자 하는 본인의 마음이 있다는 것을

 

이책은 10대를 위한 미술책이었다고 말을 하고있지만
그 깊이와 해석은 전세대를 아우를 수있다고 생각한다
이책을 보며 이책의 해석을 보며 우리가 알고있는 알지못하는
작품이 그려진 배경 그리고 그것이 무엇을 나타내는지
알고 그리고 다시보며 많이 느낄수있었기 때문이다

가령 우리가 알고있는 아니 미술에 대해서 모르고있는 사람도
알수있는 몽크의 절규 라는 작품이 만들어진 계기
작가 몽크의 어려웠던 시절과 공포감 그리고 그의 일상적에본
그의 심리적인 마음이 담긴 작품이 절규 라는 것을 알게되고
그 작품을 나는 다시금 보며 새롭게 느끼게 되었다

특히 이책이 좋은 점은 각 주제 나는 누구인가 그리고 가치관등
주제에맞는 그림들에 대한 설명과 소개 화가의 삶을 소개해주며
작품들에 대한 이해와 다시볼수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몰랐던 왜 과거 미술가들이 여성의 누드를 그릴적에는
신화나 전설을 주제로 하는 작품을 그리며 세속의 비판을 피했는지
왜 여성누드미술작품에 대한 견해가 그렇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것을 타파하기 위한 예술가들의 고뇌등...

이책은 10대를 위한 책이라곤 하지만 20대인 나에게도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도와 해석을 다시한번 하고 다시볼수있게끔한책이었다

궂이 10대가 아니라 전세대가 아우러 볼수있는 책인거같다

그리고 책제목처럼 나를 완성시킬수있는 자아찾기나 시선 관념등을

미술로써 한번더 생각해보게끔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