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제로의 기적
캐릴 스턴 지음, 정윤희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3년 12월
평점 :
판매중지


제로의 기적

 

이책의 제목이 말하는 제로의 기적이란

 

선진국에서는 당연시 되는 예방접종 혹은 의료시스템이나 영양분 섭취가

개발도상국에서는 그것들에 대한 부족과 고갈때문에 죽어가는 수많은

사람들을 제로로 만들겠다는 유니세프 그리고 저자인 캐릴 스턴의 마음이 만들어낸

구호의 하나이다

 

저자인 캐릴스턴은 중산층 유태인계 미국인으로써 남부럽지 않은 중산층생활을

살다가 유니세프에서 일하게 되고 또 그것을 계기로 유니세프에서 일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그리고 저자가 들려주는 우리가 몰랐던 개발도상국의 이야기들....

 

저자가 개발도상국중 한곳에서 들은 이야기가 나에게 인상이 깊었다

한 임산부가 아이를 출산하고 나서 한이야기 " 아이가 살아있는것는 처음봤어요.."

 

개발도상국에서는 파상풍이나 의료의 부족으로 선진국이나 혹은 다른나라에서는

당연히 태어나야할 새생명이 많이 목숨을 잃는다고 한다 그런곳에서

우리에게는 흔한 파상풍예방접종이 없어서 아이를 잃은 부모의 모습들..

그 모습들에서 아이가 살아서 태어났음에 기뻐하는 임산부를 본 저자의 모습을

통해 나는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또하나의 에피소드로는 브라질에서 저자가 큰아이 리와 함께 갔을적의 이야기인데

한 브라질아이가 자신은 에이즈에 감염되었고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데

유니세프에서 부모들과 같이온 자녀들이 자신들에게는 당연시 되던것이

이곳에서는 매우 고귀한것들을 깨닫는 이야기들을 보며 나는

많은 것을 깨달았다

 

제로의 기적 세상에는 내가 가볍게 느끼고 당연시 되던것이 다른나라 사람들에게는

무엇보다 소중한 것임을 이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나도 힘이 있다면 도와주고 싶고 또한 유니세프 그리고 제로의 기적을 바라는 사람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수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