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는 가끔 다른 인생을 꿈꾼다 - 홍미경 원장의
홍미경 지음 / 무한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내

 

여성을 결혼을 하게 되면 얻는 용어중 하나가 아내이다

그렇게 호칭이 바뀌며 이전과는 분명 다른 삶을 살게된다

이책을 읽는 나는 남성으로써 아직 미혼이다 하지만 훗날 결혼을 한다면

나는 누군가의 남편이고 나의 반려자는 나의 아내가 될것이다

남자와 여자가 성이 다르고 생각하는 바는 다르다고 한다 같은 인간이라도 말이다

 

나는 그런 여성 그리고 아내로써의 여성이 궁금하여 이책을 잡게 되었다

이책의 제목인 아내는 가꿈 다른 인생을 꿈꾼다 에서 이책이 무엇을 말해주는지

알게된다 남성도 그렇지만 여성의 경우 결혼을 하게 되면

한가정의 얽매이며 과거에 혼자였던 자신 혹은 자신이 평생 살아온 자신의 가정에서의

나와는 다른 삶을 살게되는 것이 보통의 경우고 다수이다

 

그리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한가정의 어머니가 되며 출산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이 들것이고

엄마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첫 육아를 하면서 많은 책임감과 압박감을 받을것이고

전과는 확연한 삶을 새롭게 시작하기에 힘든 부분도 있을것이다

 

이책은 그런 것들에 얽매이며 자신을 찾지 못하거나 방황하는 아내들에 관해

이야기 하고있는 책이다 남편이라는 평생의 동반자와의 관계속에서 일어나는

트러블과 마찰들 또한 아이의 엄마로써 아이와의 관계속에서 일어나는

문제들 속에서 일어나는 아내로써의 고충 그리고 처음 하는 육아교육에 대한

조언등 여성으로써 아내가 되었을때의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고있다

 

나는 훗날 남편이될것이지만 아내가 될수는 없다

그러므로 아내를 모두 이해할순없을것이다 하지만 이책을 통해 훗날 내아내가 느낄

상당부분들에 대한 고충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수있었고

아 이런것도 있었구나 라는 것을 느낄수 있게 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