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인생은 고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싱글턴의 시대, 고독을 인생의 가장 강력한 무기로 만드는 방법
가와키타 요시노리 지음, 황선종 옮김 / 더숲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고독...

 

사람은 누구나 고독하다고 한다 물론 이책을 읽기전 나또한 지독히도

고독한 입장이었기때문에 이책 제목인 성공하는 인생은 고독을 두려워하지않는다

라는 제목은 내 눈에 확들어오게 되었다

 

저자는 말한다 고독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사람은 어차피 혼자사는거라고 말한다 그리고 고독을 즐겨야

자신의 내면을 깊이있게 볼수있고 성장한다고 한다

 

그리고 말한다 현대인은 고독을 즐겨하면서도

남들이 자신을 고독하게 보는 시선을 참지못한다고

이해할수없는 요새 사람들의 심리를 말해주고있다

그리고 고독한 자신을 알리고 싶어하는 심리도 이야기 하고있다

 

흔히 페이스북같은 sns를 보면 자신의 고독을 남들이 보기를

원하며 사진을 올리지만 막상 홀로노래방이나 홀로하는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남들이 고독을 알기를 원하지만

자신이 고독하다고 느끼기도 싫어하는 미묘한심리...

 

이책에서는 다양한 고독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있다

훗날 홀로될 배우자나 나의 입장에서의 이야기

퇴직하고 이혼한후의 나의 이야기 등 다양한 고독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주고있다

 

특히 나에게는 결혼을 한다면 배우자를 떠나보낼때의

고독감을 이책에서 미리 느낄수있었고

퇴직후 공허한 고독감도 미리 느낄수있었다

이책을 읽으며 고독이란 항상 삶전체에 드리워지고

이겨내야하는 부분이라는 것을 느낄수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