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구시 한국경제 - 통념을 허무는 10가지 진단과 해법
강신욱 외 지음, 원승연 엮음, 이건범 기획 / 생각의힘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한국의 경제는 과거의 화려했던 경제발전의 뒷면에 따른 부작용

그리고 IMF 이후 뒤바뀐 여러가지 경제부작용에 따라 허덕이고 있다

매일 신문과 TV에서는 비정규직 의 문제 청년실업의 문제와

치솟기만하는 서민물가 와 공공요금 인상 뉴스에

말 그대로 내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뉴스만을 매일같이 보는 일이

다반사가 되어버렸다

 

어렸을적엔 무관심이었고 문외한이었던 한국경제..

하지만 이제 성인이 되었고 돈을 버는 입장이 되어버린 현재의 나에게는

이러한 경제적인 움직임 하나하나는 내 실생활을 파고드는 송곳이 되어버렸고

그것이 사실이 되었다

그리고 이책 실사구시 한국경제는 이러한 경제적 문제 10 가지에 대한

전문가들의 진단과 해법이 담겨있다

 

글로벌 금융위기 에서 무엇을 배워야 하는가? 에서는

전세계를 강타한 글로벌 금융위기에서 우리가 배워야할점에 대해

 

중국의 부상과 한국의 미래에서는 이제는 미국과 견주고 아직도 자라고

성장하는 중국에 대한 한국의 입장

 

그리고 북한 그리고 소득불평등 우리사회의 일자리 문제등

이책은 현재 우리가 당면하고 더욱커질 일들에 대해이야기 하고있다

 

경제활동을 하고 영향을 받는 입장에서 참 많은 시야를 갖게 해준 책이었다.

또한 내가 몰랐던 수많은 부분이 경제에 그리고 나에게 다가온다는것도

느끼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