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면 왜 아픈 걸까
허유선 지음 / 원앤원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책 표지에 이런말이 써져있다


정말 연애하고 싶다 사랑하고 싶다


사람은 누구나 사랑을 갈구한다 사랑을 받고도 싶고 주고도 싶어하는게

사람이고 당연한것이다 


하지만 바로밑에있는 말


왜 너의 사랑을 얻기 위해 이렇게 아파야 하나?


라는 말처럼 때로는 사랑은 자신을 지켜주는 칼이 되지만

자신에게 향하는 칼이 되기도 한다

 

이책은 그러한 사랑의 알수없음 과 무한한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너무 외로워서 금새 사랑에 빠지고 식고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

사랑이 너무나 아파서 상처가 아파서 사랑을 하기 두려운 이들

사랑이 식어가는 과정속과 그 과정을 쳐다보고 괴로움에 떠는 이들

또 사랑하는 사람이 떠날까봐 전전긍긍하는 이들의 이야기들


이책은 그러한 사랑에 대한 수많은 과정들 그리고 사랑속에 있는

아픔들과 기쁨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에 대한 힐링과 조언들을

해주고 있다


성인이 되어 다양하고 많은 사랑을 해본경험이 있는 이들이라면

이책의 내용들에 공감되고 빠져들게 될것이다

나또한 많은 사랑은 해보진않았지만 많은 공감대부분을 보고

또는 내가 행했던 행동과 감정을 공유할수있었다


읽어가며 사랑이 내 생각보다 복잡하고 어렵다라는 것이 느껴졌다

감정만으로 사랑을 이룰수있다 라는 내 어린시절의 마음

과 이책속안에서의 감정만으로 이룰수없는 복잡미묘한 사랑의 이야기들

이러한 것들을 생각해보며 읽어갈수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