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들이 사는 법 - 원하는 일만 하며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가치의 힘
존 디마티니 지음, 박병화 옮김 / 넥서스BIZ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그대가 좋아하는 직업을 선택하라

그러면 일을 해야만 하는 날은 평생에 하루도 없을것이다 - 공자 -

 

 

성인이 된 사람은 누구나 일을 하고 살아간다

가령 상상할수없는 돈을 물려받은 사람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가

평생 놀고먹는 것인사람 인경우나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말이다

하지만 일을 즐겁게 생각하고 출근길이 기쁘며

가치를 발견하는 사람들에게 일이란 놀이일수도있고 재미일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못하다

일은 그저 돈을 벌고 그돈으로 먹고살기위한 정신적 육체적 피로행위의

연속일뿐일것이다

 

그렇다면 이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이길래

나는 이러한 노동에 대해서 말하는 것일까..

 

그것은 내가 느낀것이 그리고 저자가 말하는 것이 그러한 일 들이

왜 대부분에 대한 사람들에게 고통인지에 대한 이유를 말해주기 때문이다.

 

그 이유로 저자는 이책에서 가치 라는것에 대해 중점을 두었다

자신의 최고의 가치 와 일이 맞지않아서라는 이야기이다

가령 컴퓨터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아이에게 게임을 하라고 하지않아도

열심히 게임을 할것이다

이책의 한 사례에서도 그러한 어린아이가 등장했다

미식축구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었다 부모는 그 아이가 미식축구만 좋아하며

그아이가 학습능력이 떨어진다고 평가하고 있었다

그런데 저자가 그 아이와 이야기 해보니 부모도 놀란 사실이 있었다고 한다

학습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했던 아이가 놀라운 기억력으로

선수들의 기록과 팀 등을 줄줄줄 외고 있다는 사실이다

즉 이 아이는 학습능력이 안좋은 것이 아닌 가치가 공부와 뒤떨어져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저자는 그 자신의 최고가치와 공부를 연결시키는 방법을 가르쳐주나

이아이뿐 아니라 이책에서는 그러한 가치들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가치를

발생하는 이야기들이 한가득하다

 

나의 가치는 무엇이었을까? 라는 생각

나는 지금무엇을 하고있나 라는 생각

그리고 무엇을 할거야 라는 생각이 들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