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움, 우정, 구애, 사랑, 결혼
앨리스 먼로 지음, 서정은 옮김 / 뿔(웅진)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노벨상 수상자인 앨리스 먼로의 단편이 들어있는 이책

 

미움.우정.구애.사랑.결혼 이라는 책

 

내가 이 앨리스 먼로라는 작가를 처음알게된것은 곰이산을넘어오다 를 지인에게

추천받고 나서다 그 시나리오의 시놉시스를 듣고 바로이것이다! 라고 느낌이 와

읽으려고 하였지만 기회가 닿지않고 바쁜일상 그리고 읽어야할 많은 책들속에서

기억에서 희미해졌다가 이책을 만나게 되었다

다행히! 이책에 곰이 산을 넘어오다 도 수록이 되있어서 냉큼 읽게 되었다

사시 앨리스먼로의 책을 처음 접했던건 얼마전 춤추는 그림자의 춤이라는 책에서

였다 앨리스 먼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책또한 훌륭한 단편집이라는 것을

알것이며 앨리스 먼로 만의 그 느낌을 접할수있을것이다

 

이책에는 9개의 단편집이 수록되어있다

역시나 앨리스먼로 특유의 느낌이 각 작품마다 깊이 들어나는 느낌의 책이었다

내가 느낀 앨리스먼로의 느낌은

세세한 묘사 사소한일상에서의 흐름에 대한 표현 등 잔잔한 느낌을 주는느낌이었다

강렬하거나 충격적인 느낌의 글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호불호가 갈릴수있지만

나는 이런 앨리스 먼로의 느낌이 좋았다 편하게 덤덤하게 읽을수있는 앨리스먼로의 책

 

아직도 왕성한 활동을 하신다는데 더좋은 작품들을 더욱 많이 만나봤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