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그림자의 춤
앨리스 먼로 지음, 곽명단 옮김 / 뿔(웅진)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노벨문학상 수상에 빛나는 앨리스 먼로의 단편작
행복한 그림자의 춤

솔직히 처음 들어보는 작가였고 그래서 이작품이 첫작품이었다
그리고 나는 외국작가의 단편문학을 많이 접해보지 못했점
그리고 아직 감탄하고 재미있게본 외국단편들을 많이 못접해본점
그래서 재미있는 단편을 보고싶은 마음
그리고 노벨상 수상작가라면 그 문체가 어떤특징을 가지더라도
독특한 구성이 있을거라는 기대감 이 있어 이작품을 보게 되었다

이작품에는 다양한 성격과 특징을 가진 인물들이
각각의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상들 그렇지만 그런 일상들이
크게 무겁지도 혹은 가볍지도 않은 일상들을 그려내며
이야기를 끌어가고 있다

이책의 첫장에서 시작하는 단편 작업실 이라는 작품만 보아도
작가의 꿈을 이루려 작업실을 구하려는 무명여성작가와
작업실을 임대해준 히스테리성 주인과의 이야기 가 그려지고있는데
이야기가 어떻게 보면 평범한 일상일수도있지만
기괴한 주인의 심리묘사 그리고 그런 히스테리성 주인과
무명여성작가와의 갈등을 잔잔하게 그려내며 이야기를 이끌어내고
끝내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단편들또한 이러한 느낌이 강했다
내 개인적으로 느낀 이책의 단편들의 느낌은
과거 TV의 베스트극장 같은 느낌이 들었다
확실한 결말이 있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여운이 남는 그런느낌
아마 이런부분에 있어 많은 분들에게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읽기에는 분명 쉽지않은 책이라는 느낌도 들었다
또한 시대상으로도 과거의 작품이기때문에 그러한 느낌도 들것이다
하지만 담담하고 여운이 남는 단편들 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는 안성맞춤인 책이지 않을까 라는 느낌이 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