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배웠지만 잘 몰랐던 미술 - 이명옥 관장과 함께하는 창의적 미술 읽기
이명옥 지음 / 시공아트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에 대한 시각을 바꿀수 있는 책!

미술을 더욱더 알차고 깊이있게 볼수있는 책!

 

바로 그책이 이책이 아닐까 싶었다.

다읽고나서 미술에 대해 무지했던 나에대해 깨달았고

혹은 책제목처럼 잘몰랐던 부분이 너무나도 많았다는 사실도 깨달았다

 

누가 그랬다 " 아는 만큼 보인다고 "

돌이켜 보니 나는 학교에서 수업으로나 혹은 영상매체에서

미술작품을 감상할때 단순하게 그림만 을 보며 또는 그 그림을

그린 유명인이 누군가에 대한 초점만 맞춘채 그림을 감상했었다

 

그렇다면 이책은 어떤점 때문에 미술에 대한 시각을 넓혀주는 책인걸까?

 

p 06 (들어가며 중) 오랜생각끝에 키워드(열쇠가 되는단어) 주제의 핵심이 되는 단어를

고른다음 그 의미가 담긴 여러 미술작품들을 소개하고 키워드 부분을 확대한 부분도를 원작과

비교하는 색다른 미술 감상법을 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책은 이렇게 각 키워드에 맞는 미술작품들을 소개 하며 그 작품안에 들어있는

세세한 미처 보지못한 부분들을 알려주며 책 칼라그림에 있는 명화의

숨은 장면과 뜻을 알려주는 책이다

 

제 1장 에서는 단순하게 생각했던 미술가들의 서명으로 부터 시작하여

그림속 손이 가진 의미 입모양 발의 메시지 등 각장을 넘길때마다

생각지도 못한 부분들에 대한것들을 느끼며

마치 알고있었지만 그러한 뜻들을 느끼고

마치 새작품을 보는듯한 새로운느낌을 느낄수있었다

 

그림에 이토록 많은 의미와 뜻이 훨씬 많이 있었다고

알려준책 역시 책제목처럼 학교에서는 그냥 학습처럼

배운 미술작품속의 숨은 뜻을 알수있게한 책이라 뿌듯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