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워싱턴 - 나라를 사랑한 아이 위인들의 어린시절
어거스타 스티븐슨 지음, 오소희 옮김 / 리빙북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위인들의 어린시절 시리즈 중 하나인

 

조지 워싱턴 나라를 사랑한 아이

 

우리가 아는 조지워싱턴은 미국을 건국한 미국의 건국의 아버지이다

그의 건국사를 위인전이나 역사책으로 만나본 사람들도 있을것이고

혹은 그냥 미국건국의 아버지로 알고있는 사람들도 있을것이다

 

비단 위인들은 조지워싱턴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위인들이 있지만

위인들의 어린시절 시리즈 는 나에게 특별했다

 

왜냐하면 위인전기 같은 것이 아닌 역사책에서의 위인소개나 이야기들은

대부분 성인이 되어 쌓은 업적 위주의 나열 즉 결과물에 내한 나열들이

많기때문이었다 그 위인의 토대가 되는 어린시절을 알고싶다 라는 생각을

전부터 했는데 이책 그리고 어린시절 시리즈는 그러한 궁금증을

복잡하지도 어렵지 않게 소개해 놓은 책이었다

오히려 분량이 작은 것이 아쉬운점이라고 할까..?

 

이책에는 역시나 정직함으로 알려져있는 조지워싱턴의 어린시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부유한 농장의 아들로 태어난 워싱턴은

어린시절 목공일 농사일 대장장이 일 등 수많은 것에 호기심을 가지며

농장뿐 아니라 여러곳에서 동분서주하며 관심을 가지고 배웠다고 한다

오히려 마을사람들은 귀찮게 찾아노는 워싱턴을 내쫗을 정도였다고 한다.

사실 워싱턴과 함께 오는 동생들때문에 그런것이 더 심했지만 말이다

 

그리고 노예에게 새끼여우를 지켜주기로 한 일화 등등 워싱턴의

기본 품성에 대한 어린시절의 이야기들이 이책에는 쓰여있다

역시 성인 워싱턴의 인품을 나타내는 그 토대를 어린시절에도 있었다라는

것들을 이책을 통해 알수있었고

어린시절을 볼수있다는 것 이 나에게는 참신했던 책이었다

다만 분량이 생각보다 적었던 것이 아쉬웠지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