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내게 아프다고 말할 때 - 내 지친 어깨 위로 내려앉은 희망의 씨앗 하나
이명섭 지음 / 다연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 사랑이 노크합니다

 

이말로 이책의 첫페이지는 시작합니다

그리고 작가가 이책을 쓴 계기를 말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 계기를 보고 매우 공감을 하게 됩니다

작가가 이책을 쓴 계기는 살면서 책의 글귀 영화 드라마의 대사

하나하나에 큰 힘과 용기를 얻었고 그러한 말들을 나누고 싶어

이책을 쓰게 되었다고 말하였습니다.

 

누구나 미디어나 책을 보며 가슴을 쾅때리거나 눈물샘을 자극하거나

큰용기를 준 글귀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작가의 이 계기를 보며

저는 생각해보았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제가 들었던 수많은 글귀들을

나는 그저 스쳐지나가버리고 잊었다는 것을 어쩌면 망각속에 남아있을

지도 모르는 명언들이나 용기를 주었던 글들

 

그래서 그런지 이책이 너무 끌렸습니다

그리고 이책에서 저자가 나누고자 하는 삶의 용기를 주는 글귀들을

접하면서 다시금 용기를 가졌고 내가 망각하고 있던 잊고있던

글귀들을 다시 만나게 되면서 " 아 나와같이 이 문장에서 많은걸 느꼇구나!"

라면서 공감도 하고 다시 그 기억을 찾기도 하였습니다

 

이책은 책제목과 저자가 이책을쓴 계기와 같이 삶의 힘이되는 글귀들이

아주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덧붙힌 저자의 이야기들

글귀들도 하나하나 가슴을 쾅때립니다 어떻게 이렇게 좋은 글귀들이

이렇게 많이 있었는지 보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각장마다 용기 열정 가족 꿈 마음등 우리가 살면서 같이 부대끼고 맞부딪히는

명제마다 힘이되고 용기를 주는 글귀와 이야기들이 한가득이어서 풍성했고

읽는내내 감탄했습니다 때로는 아 여기있는 글귀들이 컴퓨터하드디스크처럼

다 내 머릿속에 들어가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었구요

 

간만에 좋은글귀들을 풍부하게 만날수있는책

마음이 불안하거나 용기가 없을때 이책을 읽으면 앞으로

심란할때 다시금 읽고 또읽고싶은 책이 이책인거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