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천재가 될 수 있는 한 가지 법칙 - 나를 천재로 만드는 비밀이야기
김병완 지음 / 아이넷북스(구 북스앤드)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천재가 될수있다는 이책의 제목


천재가 되고싶지 않은 사람은 아마 세상에 그리 많지 않을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천재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이 더많은것이 현실이다
누구나가 천재를 꿈꾸지만 천재가 될수없는것이 현실인지금
이책은 역설적이게도 누구나 천재가 될수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책은 거짓말을 하는것인가?
절대 아니다 이책을 읽으면 반대로 우리가 천재가 되지못한 이유를 
알수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천재가 될수있는 법칙을 알수있다
책제목에 있는 한가지 법칙 뿐만 아니라 그안에 있는
수많은 법칙들을 말이다

우리가 하는 오해중 하나는 천재들을 세상에 나올때부터 천재였으며
그재능을 이어가서 천재가 되었다고 하는것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신동 소리를 들었다가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이들이 한두명이 아닌것을 알수있다
그렇다면 천재들은 무엇이 다른걸까 ?
저자는 그것을 크게 끊임없는 노력과 하고있는 일에 대한 즐거움이
같이 있었기때문이라고 한다

거짓말 같다고 생각하면 천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작품을
떠올려보면 될것이다 

대문호 톨스토이나 피카소 혹은 모차르트를 생각하고
대표적인 작품을 나열해보고 그들이 평생에 걸쳐 내놓은 작품의 수를
비교해보면 우리가 아는 작품은 채 5프로도 되지않으며 
대부분이 1프로이다..

그뜻은 천재라고 불리우는 이들은 천재적인 작품이라고 내놓는
작품을 내놓기전 수많은 작품과 연습을 했다는것이다
그들중에서는 별볼일없는 작품들과 악평이 있는 작품들도 수두룩하다고
하다

이렇듯 천재들은 끊임없는 자기노력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한다
우리가 아는 말콤글래드웰의 1만시간의 법칙처럼 말이다

우리나라의 의학을 한단계 진보시킨 허준 의사가 되자마자
동의보감을 내놓은것이 아닌것과 같은것이었다

나도 천재가 될수있을까?
라는 생각과 나는 그 천재들처럼 노력하고 정진하지 못했다는
반성을 일깨워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