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굴리는 뇌 - 소비자를 유혹하는 신경경제학
폴 W. 글림처 지음, 권춘오.이은주 옮김, 한경동 감수 / 일상이상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우선 이책은 제목 과 내용이 상당히 다르다..


이책의 서두에서는 이제는 신경경제학이 경제에 큰영향을 미치고
뉴로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마케팅분야를 말하며 시작하지만 내용과 제목과의 차이가 
느껴졌다..

나만 느낀것일까..? 이책의 제목을 보면 언뜻 돈을 굴리는 일명 경제학에서의 
뇌의 작용 과 반응 그것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사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있는것
같지만 다 읽다보면 책제목처럼 내용이 일치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수있다
오히려 책의 내용은 각 뇌가 사고결정 에 대해 어떠한 반응이 있는지
에 대한 학술적인 내용이라고 생각된다 
어떻게 보면 이것이 돈굴리는 뇌 라는 제목에 맞게 연관이 있을수있겠지만
읽어나가면서 그렇게 일치하지 않는점이 낯설고 어려웠다

이책의 주내용들을 파보면
뇌는 왜 불일치성을 요구하는가 에 대한 것들
왜 인간은 불확실성에 대한 모험을 하는가에 관한것들의 뇌세포 반응과
갖가지 동물실험 그리고 뇌실험에 대한 결과와 연구결과들이 나열이 되고있다
정작 내가 기대했던 경제학적인 뇌 부분 세세히 말하자면
뇌는 이럴때 이런반응을 하니 이런 물건을 구입하고 이런상품을 선호한다 라는것이
강하게 나오는 것보다는

뇌의 어떤 부분은 이러이러한데 이것이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라는 식으로
전개가 되고 있다 그리고 내용또한 어렵게 느껴졌다 복잡한 실험단계의 설명들이
많아서일까 그리고 각장마다 이어질듯 하면서 이어지지않는 부분들도 어렵게 다가왔다

뇌의 반응에 대해 관심이있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좋은 책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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