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사람 가치 동화 -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3
에스티브 푸졸 이 폰스 지음, 정다워 옮김, 아드리아 프루이토스 그림 / 가람어린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어른이 되어서 다시 보는 동화책


이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다..
어릴적에는 수없이 보아왔던 동화책이지만 어느순간 동화를 못본지가
이책을 잡고 나서 생각해보니 10여년이 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책을 좋아해서 수많은 책을 보았지만 동화를 다시보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흐른거 같았다
그래서 반가웠다 어른이 되어서 보는 동화는 어떠한 느낌이 있을까
어떠한 재미가 있을까 하는 호기심과 기대 를 가지고 나는 어릴적
아이의 모습으로 돌아가 이책을 읽게 되었다

이책은 존중 정직 우정 자유 성실 평화 신중 인내 진실성 화합 믿음 충직
등 각키워드에 맞는 교훈을 주는 25가지의 세계의 동화 및 설화 실화
등의 이야기들이 쓰여져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안데르센 동화부터 익숙한 장화신은 고양이 벌거벗은 임금님
혹은 처음들어보는 동화 이야기 등이 이책에 담겨있다
어렸을적 읽어서 알았단 동화들은 다시 읽으면서 잊었던 그내용과
어렸을때는 재미로 넘긴 부분에서 이 동화에서 어떠한 교훈이 있었는지를
다시금 깨닫게 되었고 처음 읽어보는 동화에서도 교훈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읽으면서 동화의 특징인 
쉽게 읽히고 편하게 읽을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다
동화를 아이들만의 책이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잠시 있었지만
역시 동화는 어른들의 책이기도 하다는 나의 생각이 이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어른이 되어 읽는 동화
복잡하고 어려운 책 실용서만 읽다가 삶의 교훈이 담긴
읽기 쉬운 동화를 읽고 나니 뭐랄까 동심에 대한 어릴적 추억
도 떠오르고 마음편하게 책을 읽어볼수있어 좋았다
더많은 동화들을 읽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