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심리학 레시피
시부야 쇼조 지음, 김하경 옮김 / 프리윌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띠에 있는 글귀

어떤 분야든 심리학 지식을 알면 놀랄 만큼 다양한 세계가 눈에 들어온다

라는 문장이 눈에띄였다

그렇다 심리학이 한세기만에 급격한 발전을 이룩한 지금 경제 에서나
혹은 정치 광고 등 수많은 분야에서 심리학적인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사랑도 심리학적 지식이 필요하지 않을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혹자는 사랑은 본능적인 마음으로 나누어야 한다지만
남녀가 차이점이 분명히 있는것이 사실인데
기초적 이해나 더욱 연애에 효과를 볼수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그래서 이책을 읽게 되었다 물론 내가 솔로라는 이유도 크긴크지만 말이다...

이책에서 말하는 심리는 남녀의 연애관계의 기술위주보다는
남 녀가 가지고 있는 생각을 각각 설명하면서 왜 그러한 행동을 하는지
왜 그러한 생각을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예를든다면 이책에서는 이런 내용이 있다
남자는 여성이 자신의 듬직한 어깨 그리고 근육을 매력적으로
생각하고 있다지만 사실은 다르다는것

혹은 우리가 알고있는 남성이 왜 까다로운 여성에게 끌리는가?
하는 심리학적인 답들

이러한 각각 남녀의 심리상태를 설명함으로써 이책을 남성이 읽으나
여성이 읽으나 상대방의 심리상태를 알게 함으로써 연애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이 매우 많이 설명되있다

귀여운 그림들과 복잡하지 않은 도표들로써 설명되있어 
읽기도 편하다

또한 남녀의 복장 말투  행동 에 따른 분석방법까지 책은 얇지만
알찬 내용들이 한가득이다

아..나도 이책의 연애심리를 쓰고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연애에대한 심리학적인 지식을 쌓을수있어서 참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