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하지 마, 잘될 거야
설기문 지음 / 원앤원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걱정하지마 잘될거야!


이런 응원의 말을 들어본적이 있나요? 아쉽게도 저는 이런 응원의 말을

살면서 많이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런말이 그립기도 하고요 진심이 담긴 저말 보다는

형식적이거나 가식적인 응원의 말이 오히려 더 힘들게 했던적이 

많았던거 같아요


하지만 몇번 없던 저 응원의 말이 그당시에 제기억속에는 영원히 뇌리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그립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책을 잡게 되었습니다.

이책의 저자 설기문 님은 마음연구소를 설립하여 마음에 상처받은

많은 사람들을 상담하며 도와주셨대요

그리고 그 힐링의 이야기들이 모인것이 바로 이책 걱정하지마 잘될거야

입니다 저는 이분의 책을 전에 한번 읽은적이 있었어요

그책은 그래도 가족입니다 라는 책으로 심각하거나 어려운말이 아닌

일상적으로 느끼지만 스쳐지나갈수 있는 너무나 익숙해서 지나갈수있는

이야기들을 깨우치게 해주었어요


그래서 이책을 기대하며 또한편으로는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수 있겠다 

생각하고 집게 되었고 역시나 그랬습니다


이책은 사례와 심리학 이론으로 채워져있는 책은 아니에요

하지만 105가지의 시적인 표현들의 짧고 따듯한 글들이 모인

힐링북입니다


남에게 비교하며 스스로를 책망하고

또 과거의 나에 얽매여서 괴로워하고

또 돼지않는 일에 얽매여서 스스로 괴로워하는


이런 일상속에서 일어나는 내가 나를 힘들게 하는것들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그것들을 이겨내고 긍정적인생각을 할수있게 하는

따듯한 이야기 들이 담겨있습니다


가볍고 훑어내려가듯이 책을 읽을수있어서 좋았어요

가끔은 이렇게 바람처럼 읽어내려갈수있는 힐링책이

정말 좋은거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