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남녀 대화법 - 몇 마디 말로 이성을 사로잡는
이숙영 지음 / 예담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태초에 하느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다고 한다

남자와 여자는 같은 인간이지만 육체적으로 또 정신적으로 많이 다르다고 한다.

이미 유전적으로 차이가 있음이 발견되었고

유명한 학자 리처드 도킨스 또한 그의 유명한 저서 이기적유전자에서도 언급한바가 있었다


이런 학술적인 연구나 이론을 벗어나

연애를 해보았거나 혹은 남자 와 여자 두성별이 어우러지는 사회에서 

살아보고 경험해본 사람들은 남녀의 언어와 받아들이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경험적으로 알고있을것이다


심할때는 개와 고양이의 의사소통의 차이처럼

서로를 이해못하고 오해로 불거지거나 싸움으로 번질때도 많다


이책은 그러한 다른 남자와 여자의 대화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있는책이다

그렇다고 이런말은 이런뜻을 가지고 있다 라는 형식의 내용은 아니다


오히려 남자와 여자가 만났을시에 기본 예절을 토대로 남녀관계에 있어서의

마음가짐과 대화내용에 대한 이야기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해도와 몰입도 공감이 간다


하나의 예를들면 내가 이책에서 공감한 부분중 하나의 이야기는

다른 사람에게는 막대하면서 연인에게는 친절하고 다정다감한

사람을 조심하라는 말이었다

이런 예시들로 우리가 경계해야할 상대방에 대한 예시들과 이야기들

도 차근차근 설명과 더붙어 설명해주고있다

또한 연인과의 대화법 예절등 연예에 필요한 대화법뿐만이 아닌다양한

예절과 언어방법등을 가르쳐주고 있다


아..나는 언제 이성과 대화를 하게될까 하면 이 책으로 얻은 이론으로

조금은 더 잘할수있을거 같은데 라는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