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튼스쿨 인생 특강 - 무엇이 의미 있는 인생을 만드는가
스튜어트 프리드먼 지음, 홍대운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일과 가정 혹은 학업과 교우관계 


이처럼 상반된 나에게 소중한 일들은 이것들외에도 다양하고 많을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 두가지 중요한일에서 

더욱중요한것을 선택하게 되고 그리고 자연스럽게(?)한가지를 포기하거나

소홀히 하기도 한다


우리는 가끔 이러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을 것이다

" 일을 열심히 해야하기때문에 가정을 돌볼시간이 없어 어쩔수가없지 "


그런데 꼭 일을 열심히 해야 하기때문에 가정을 어쩔수없이 안돌봐야 하는것일까?


이책은 이러한 두가지 혹은 여러가지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것들이

서로 균형을 맞추며 살아가는 토탈리더쉽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이책에서 말하는 균형은 50대50의 균형이 아닌 가령 예를들자면

소중한 4가지를 원으로 그려본다면 그 4가지 원이 서로 영향을 끼치게끔


가령 일의 변화를 주어 가정에긍정적인 영향도 주게 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꼭 일이 중요하기때문에 가정을 일이라는 원에서 멀리떨어트리는 것이 아닌

조금이라도 포함시켜 삶을 더욱더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는 말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어쩌면 무엇때문에 무엇을 포기한다라는 편견에 사로잡힌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었다.그러면서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네개의 원을 그려보기도 하였다 

또한 생각도 바꾸게 되었다


나의 네개의 원은 그려보고 나서 보니 참 많이 겹치지않고 불행하다는 것도

깨닫고 이 네개의 원을 합치면 더 긍정적인 삶이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