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 - 발걸음 무거운 당신에게 쉼표 하나가 필요할 때
쑤쑤 지음, 최인애 옮김 / 다연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어릴적 나는 부모님이나 어른이 하는 이야기들을 잔소리로 치부하며

외면하였다 오히려 반발심이 들어서 좋은 이야기들은 흘러보내기 일쑤였으며
때로는 반항심에 반대편으로 대항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 세상을 격고 난뒤 그러한 이야기들을 흘려보낸 것을 
후회하는것이 지금의 나이고 이제는 책에서 그러한 인생의 좋은 이야기나
경험들 조언들을 듣는것을 좋아하게되었다
물론 모든것을 다 OK 라고 받아들이진않지만 말이다

이책은 책제목처럼 인생을 힘들게 하는것들에 대한 해결책과 
마음비움을 이야기 해주는 책이다 

정확하게는 자기자신으로 인해서 힘겨워 하는것들 가령 예를들자면
있지도 않은 일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미래에 대한 걱정
그리고 지나온 아픈과거의 상처 
그리고 타인과 남을 비교하며 끝없는 욕망때문에 고통받는 내자신
등등 이책을 보면서 알게모르게 남들에게 상처를 입는것보다는
자기 스스로가 자신에게 상처를 준다는 사실 그리고 
그 상처를 해결할 방법을 잘알지 못하는 현대인들의 상황 들을 알수있었다
물론 나 도 포함되는 이야기라 귀를 기울였다

이책에서 가장 내 마음에 들어왔던 이야기는
끝없는 자기 비교로 자기스스로를 힘들게 하는 심리에 대한 이야기였다
되돌이켜보면 내가 항상 가지고 싶다 이루고 싶다 하는것을 이루어도
더가진 이들에게서 질투를 느끼고 또 그들을 이기지 못했다는
자괴감에 괴로워하던 욕심쟁이었기때문이다
그로인해 내 스스로 고통스러워했던 시절이 많았었다
이책에서는 그러한 내 자신의 욕망을 놓아주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다
그러한 욕망들 내 속에는 너무많이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심리에 대한 이야기 뿐만아닌 마지막장에서는 인간이 평생의3/1을 보내는
수면에 대해서도 저자는 경험과 의학적인 지식을 설명하여 이야기 해주고있다

이렇듯 이책은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마음편한 내 자신을 위한 조언을 해주는 
책이었다 나도 이 저자의 말처럼 모든것을 놓아주고 내려놓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과 실천의지를 갖게 해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