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집
박완서 지음, 이철원 그림 / 열림원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집이라는 제목과 아득해보이는 표지처럼

이책을 참 따듯하게 읽었다 이게 얼마만에 읽어보는 따듯한 느낌의 책일까..


이제는 만나볼수없는 박완서작가님

그분이 노란집에서 쓰셨다는 이책의 내용을 생각하며 슬픈 마음으로

책을 펼쳤지만 다 읽고 덮을때는 따듯한 마음으로 덮게되었다


이책에서는 다양한 우리의 일상과 또한 박완서님의 일상생활을 하시며

느낀 여러가지 일들에대한 감성과 이야기들이 따듯하게 전해져오고 있다


박완서님은 글을 쓰실때 자신이 격고 느끼신것들을 토대로 쓰신다고

이책에서 말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자신은 노인들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쓴다고 하신다


이책의 첫번째에 영감님과 마나님의 이야기가 그래서

가슴에 와닿으면서 따듯하고 현실성이 느껴졌나 보다 으레 그 정도의

노인이 되면 느낄수있겠다 라는 당연한 감정과 일상들을

이렇게 가슴에 와닿고 따듯하게 전달하는 글 로써 나의 마음을

울리게 하다니 정말 대단하신분같았다


그리고 박완서님의 일상에서의 이야기 어린시절의 이야기들도

이책에 많이 담겨있다

한국전쟁을 격었던 시절 과 어린시절 책이좋았으나 읽을책이 많지

않던 시절이라 읽었던 책을 매일읽었던 이야기 폭풍의언덕을

빌려서 반납기일이 다가오기전 봐야한다는 마음으로 시험공부도

마다하고 밤새읽었던 소녀박완서 부터 이제는 공포의 언덕이 되버린

동네앞 산길을 바라보는 할머니박완서까지 그분의 다양한 인생이야기도

담겨져있었다


따듯했다 그리고 이제 그분의 작품을 볼수없다는 사실에 슬퍼지기도하게

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